▲ 김동필 쿠퍼비젼코리아(주) 프로페셔널 트레이닝 컨설턴
"올해 새롭게 교육팀을 정비해 보다 전문적인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야심차게 준비했습니다."

 지난달 22일 기자는 쿠퍼비젼코리아 교육을 맡고 있는 김동필 프로페셔널 트레이닝 컨설턴트를 만나 올해 진행될 교육내용은 물론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들어보았다.

 "교육의 질을 한층 더 높여 현재 콘택트렌즈 트렌드를 반영한 재질(실리콘하이드로겔), 디자인(토릭, 멀티포컬)에 대해 커리큘럼을 구성했죠. 커져가는 콘택트렌즈시장에 비해 실무에서 일하는 안경사들이 정확한 지식 부재로 힘들어했던 부분을 채워주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올 교육은 △실리콘하이드로겔렌즈의 특성 및 콘택트렌즈 관리방법 △콘택트렌즈 트렌드와 원데이 렌즈 특징, 제품추천 방법 △토릭렌즈의 성공적인 피팅전략에 대해 진행된다.

 "그간 안경원에서 판매위주의 고객응대가 주를 이뤘다면 이제는 처방한다는 문화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적인 교육이 필요하며 인터넷의 무분별한 정보에 대해 대응하기 위해서도 절실하죠."

 즉 안경사-안경원-업체 모두가 동반성장할 수 있는 안경업계를 만들기 위해 상호 교류하는 것이 쿠퍼비젼 교육의 가장 큰 목표이다. 따라서 교육시간에도 일방적인 지식전달이 아닌 활기찬 대화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안경사와 친해보자는 생각으로 교육에 임하고 있어요. 상호교류에 목적을 두기 때문에 개인의 성격을 파악하는 시간을 갖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안경사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개발에 매진할 것이며 실습 병행시 장비업체, 학교와 연계해 교육의 질을 한층 더 높인다는 입장이다.

bluebihong@fneyefocus.com 이지연기자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