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인터뷰>검안-난시렌즈 피팅법 활용도 높다
10면 미니인터뷰 서근원 안경사

"교육을 통해 새로운 것도 많이 배웠고, 잘 알고 있었지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던 부분들에 대해서 다시 한 번 다른 관점에서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습니다."

서근원 안경사는 교육 후 다른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안경사분들을 뵙고 함께 교육활동을 하며 좋은 시간을 보냈던 점은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좋은 기회였다고 회고했다.

아쉬운 점은 초면인 안경사들이 좀 더 밝은 교육 분위기 속에서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특히 실무에서 중요한 임상사례에 대해 교육에 참여한 안경사들의 사례도 함께 이야기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더 많았으면 좋겠다는 바람이다.

"매장에서 TVCI 교육과정에서 배웠던 검안 방법이나 난시렌즈 피팅법 등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교육 과정서 받을 수 있는 문진차트, 임상 등급별 차트, 사위 검사용 차폐자들은 실제로 소비자 상담 과정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죠."

이러한 소비자 상담을 통해 더욱 그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상담할 수 있게 돼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안경원 매출 향상도 이끌 수 있어 긍정적인 평을 내렸다.

마지막으로 서근원 안경사는 정규과정 외 특강과정도 참석할 계획이며, 더욱 폭넓고 많은 내용을 다루는 TVCI 교육센터를 기대한다고 의견을 전했다.

bluebihong@fneyefocus.com 이지연기자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