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상품 공급 원활… 협력업체 확보… 물류시스템 안정…

안경매니져

안경매니져

국내 안경산업에서 빠르게 그 무게감을 확보해가고 있는 ㈜안경매니져(대표 김재목)의 신규오픈 추세가 안경업계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달 '글라스스토리' 장암점에 이어 11월7일 '아이피아' 인하점과 수원영통점을 동시 오픈 한 것. 11월 '안경매니져' 동국점, 정림점에 이어 12월 군산 디오션시티점 오픈이 예정돼 있는 만큼 불경기의 지속과 미래경제 상황이 불확실한 상황에서도 그동안 양적성장 보다 차별화된 내실 다지기와 자사 가맹안경원에 실질적 혜택 제공에 집중해 온 가맹본부의 노력이 안경사들에게 본격적으로 인정받기 시작했다는 평가다.

인천광역시 남구 용현동에 위치한 아이피아 인하점은 인천SK스카이뷰 아파트 등 대규모 주거단지를 배후에 두고 있고, 인근에 인하대학교 용현캠퍼스가 위치해 있는 매우 유망한 상권의 중심에 입지해 있다. 특히 내년 e편한세상시티 인하대역 개통 및 인하대역 헤리움 입주 등 호재가 예정돼 있어 더 큰 기대를 받고 있는 지역으로, 이에 안경원 오픈에 고민이 많던 안경사는 여러 브랜드를 두고 고민하다 안경매니져 체인본부의 다양한 지원정책과 체인본부와 가맹점의 상생을 지향하는 아이피아 브랜드에 믿음을 갖고 최종적으로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봉영로에 문을 연 수원영통점 역시 신원미주 아파트, 신나무실LIG건영, 살구골 현대 등 지역의 핵심상권에 자리해 있으며, 주위에 영통 중앙공원 및 편의시설 밀집으로 유동인구가 상당해 높은 매출이 기대되고 있다.

이에 가맹점주는 안경매니져의 다양한 PB상품은 물론 안정적인 협력사 공급 그리고 장기적인 비전을 검토해 안경매니져의 마트 및 백화점 전문 브랜드인 '아이피아'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두 매장 모두 다양한 소비층의 접근성을 극대화 하면서 심플하고 트렌디한 익스테리어 및 인테리어로 고객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으며, 다양한 선글라스 제품부터 안경테, 안경렌즈, 콘택트렌즈까지 시장에서 검증된 가맹본부의 제품을 중심으로 고객을 맞으며 지역 거점 안경원으로의 포부를 다지고 있다.

최근 가파라진 신규 오픈세에 대해 안경매니져 이재형 가맹본부장은 "현장에서 예비가맹점주님들을 만나보면 예전에는 막연하게 특정 브랜드를 선호하거나, 아니면 주변 지인들의 추천에 많이 의존하셨는데, 요즘에는 가맹본부의 정책 및 그간 행보 그리고 협력업체 및 PB 제품 라인업 구성 등 꼼꼼히 따지고 세세히 분석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며 "개인적으로 유례없는 경기침체로 보다 신중해진 가맹점주님들이 여러 브랜드들과 비교한 후 결정해 주셔서 더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 고심 끝에 함께하기로 결정해 주신 만큼 성원과 신뢰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최선을 다해 경주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간 가맹본부가 집중해 온 확실한 PB상품 공급, 각 분야 최정상급 협력업체와 돈독한 관계십 확보, 만족도 높은 물류 및 시스템 지원 등에 대한 좋은 평가가 많은데, 이 부분의 경쟁력을 더욱 키워 위기에 강한 브랜드로 거듭나는 안경매니져를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셨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ratio1234@fneyefocus.com 김선민 기자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