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옵티칼_샤르망 신문기사-03

팬텀옵티칼_샤르망 신문기사-01

화려한 쥬얼리와의 콜라보로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샤르망 라인아트(charmant lineart)'가 최근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일본 대표 쥬얼리 업체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화려함을 배가시킨 '미뉴에트(menuet)'를 출시해 주목 받고 있다. 샤르망은 지난해 12월부터 팬텀옵티컬(대표 장용찬)과 국내 공급 계약을 맺고 한국안경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지난해 10주년을 맞은 샤르망 라인아트는 화려한 컬러와 더불어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예술적 감각이 녹아있는 디자인과 탁월한 착용감으로 전세계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다. 라인아트는 최근 출시된 미뉴에트를 포함 총 15개 라인이 출시된 상태이며, 새로운 소재와 샤르망 고유의 레이저 접합기술을 통한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라인아트의 역사는 10년이지만 출시를 위한 샤르망의 연구와 고민은 십수년동안 계속됐다. 특히 샤르망은 품질에 대한 고집과 집념을 버리지 않았다. 꼼꼼한 자체 검사 작업과 코패드 전문 개발팀 구성, 최상의 착용감을 위한 압력과 접지에 대한 연구, 컬러와 디자인 트렌드 개발 등 우수한 티타늄 소재를 어떻게 조화롭게 제품에 녹여낼지 끊임없는 연구를 지속했다. 그런 가운데 대학 금속 재료 연구소와 공동으로 연구를 거듭하고, 8년여에 걸친 전직원들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 우수한 티타늄 소재를 독자적으로 개발하기도 했다. 특허까지 획득한 샤르망의 티타늄 소재는 자동차와 비행기 부품접합에 사용되는 매우 강도높은 레이저 접합 기술이 사용된다. 후쿠이 산업 지원 센터와 공동 개발해 5년의 세월을 걸쳐 완성된 레이저 미세 접합 기술은 접합 부분의 강도가 높고 1mm 이하의 핀 포인트로의 연결을 가능하게 해 섬세하고 아름다운 프레임 디자인을 완성시켜 준다.

라인아트의 제조 공정 또한 여타 브랜드와 확연한 차이가 있다. 일반 안경테 제조의 경우 200개 이상의 공정을 거치는데 라인아트는 이에 더해 100개 이상의 공정을 더 거친다. 기획과 디자인부터 부품생산, 조립, 검수까지 모든 공정이 샤르망 내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남다른 퀄리티를 자랑한다.

팬텀옵티칼_샤르망 신문기사-02

라인아트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화려함을 머금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편안한 착용감과 안정적인 그립감을 첫 손에 꼽는다. 균형있게 분산된 제품의 무게감은 최상의 티타늄 소재로 인해 가능했다. 가볍고 부드러운 제품 착용감 역시 순간의 차이를 느낄 정도로 섬세함이 돋보인다. 샤르망이 10년 이상에 걸쳐 측정한 사람의 머리 형태에 따른 상세한 데이터는 착용감을 극대화한 템플 라인을 탄생시켰으며, 최상의 시야를 보장하는 안구 프레임을 만들어냈다. 또 일반적으로 프레임 디자인과 소재에 따라 착용자 측두부에 걸리는 힘이 다르지만 샤르망은 오랜 연구를 거듭한 끝에 어떤 프레임에도 편안한 최적의 측압이 가능하도록 했다.

샤르망 라인아트는 출시 10년이 넘은 현재도 제품력과 디자인을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그럼에도 샤르망은 착용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매년 신모델을 출시하고 그들에게 최상의 만족도를 얻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보석 장인과의 콜라보레이션 역시 끊임없는 연구와 변화를 모색하려는 샤르망의 열정이 있기 때문이다.

샤르망 라인아트를 국내에 공급하는 팬텀옵티컬 관계자는 "샤르망 라인아트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제품이다. 브랜드 명성에 걸맞게 최상의 제품을 안경원에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안경사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ratio1234@fneyefocus.com 김선민 기자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