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퍼비전코리아, 서울·경기거주 20~35세 女대상 설문조사
25%는 전문가 추천으로 구입해… 77.5%는 '가격 합리적'
근시용·난시용 좋은 반응… 멀티포컬 출시땐 완벽 라인업

바이오피니티 제품

94% - 바이오피니티 착용자는 렌즈 착용 직후 편안함을 느꼈다고 답했다.
90% - 바이오피니티 토릭 착용자는 가족과 친구들에게 추천했다.
89% - 바이오피니티 착용자는 전반적으로 편안함을 느꼈다고 답했다.
80% - 바이오피니티 토릭 착용자는 착용해본 제품 중 베스트 제품으로 꼽았다.



쿠퍼비전코리아(대표 정종구)가 서울, 경기에 거주하는 콘택트렌즈 유저인 여성 20~35세 500명을 대상으로 바이오피니티 만족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500명 중 20~24세는 170명, 25~29세는 170명, 30~35세는 160명이다. 바이오피니티는 원데이렌즈 홍수 속에서도 한달착용 렌즈 시장에서 꾸준히 점유율을 높이고 있으며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가성비 높은' 렌즈로 통하고 있다.


우선 '바이오피니티의 가격은 어떤가'에 대해 묻는 질문에 44.9%가 '적합하다'고 했으며 이어 32.6%는 '합리적이다', 22.5%는 '잘 모르겠다'고 답했다. 설문조사 특성상 답변을 객관식으로 선택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잘 모르겠다 답한 소비자들은 품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고 생각하는 의견이 포함됐을 수 있다. 그러나 약 80%에 가까운 응답자가 가격에 대해 만족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쿠퍼비전 그래프

소비자들은 어떤 이유에서 바이오피니티를 구매하고 있을까. 41%의 응답자가 '좋은 품질'을 꼽았다. 그 외에도 인터넷 검색, 지인 추천, 프로모션, 브랜드 인지도, 광고 등 여러 이유를 답변했다. 눈여겨볼 점은 '전문가 추천'이 무려 25%라는 것이다. 바이오피니티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는 "바이오피니티는 안경사 분들이 적극 추천하면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고 인정받은 제품이다. 전문가와 함께 성장했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소비자들이 쿠퍼비전이라는 회사는 잘 모르지만 바이오피니티 브랜드 만큼은 잘 알고 있는 것도 좋은 제품을 적극 추천했던 안경사의 역할이 빛을 발했다는 것.

쿠퍼비전 그래프3

바이오피니티를 주기적으로 착용하는 소비자들은 만족하고 있을까. 만족한다면 어떤 점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을까. 무려 48%가 '우수한 착용감'을 가장 높게 평가했다. 이어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20%, '합리적인 가격'이 19%, '손쉬운 구매'가 11%,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2%로 나타났다.

바이오피니티는 아쿠아폼 기술을 적용, 실리콘 체인구조를 길게 해 산소를 충분히 전달하고 수분과 산소가 자연스럽게 결합돼 수분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화학물질이 첨가되지 않아 자연스러운 촉촉함과 부드러운 착용감을 제공한다. 바이오피니티를 선택한 소비자들도 착용감에 대한 만족도를 가장 높게 평가했듯이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의 강점을 가장 잘 표현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 근시용뿐만 아니라 난시용도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는데 올해 바이오피니티 멀티포컬 렌즈까지 출시되면 한달착용 렌즈 시장의 라인업을 완벽하게 완성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한달착용 시장 선두에 나설 수 있을지 기대된다.


blessjn@fneyefocus.com 노민희 기자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