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글라스 - 박일송 과장

올해 POSE 전시회서 첫선… 합리적인 가격대 제공 강점
"근적외선 차단렌즈 붐 일으키는데 일조하고 싶다" 포부

박일송 과장
박일송 과장


지난 7일 서울 SETEC 제1전시실에서 ㈜안경매니져(대표 김재목)와 ㈜토마토디앤씨(대표 황상엽)가 공동 주최한 제1회 'Professional Opportunities in Seoul Eyewearshow'(이하·POSE 2020)가 성공리에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국내 대표 안경기업들이 대거 참가한 POSE 2020은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많은 안경사들이 방문하며 성공적인 첫 단추를 끼웠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장에는 많은 업체들이 자신들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세련되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안경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는데, 오로지 품질과 기술력으로 승부하는 업체가 있어 화제를 모았다. 근적외선 차단렌즈 '레드컷'을 새롭게 선보인 (주)탑글라스(대표 조현호)다.

탑글라스는 '안과의사가 추천하는 국민렌즈'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안경사 홍보에 나섰는데, 근적외선 차단효과를 한 눈에 확인해 볼 수 있도록 부스에 테스터기를 마련해 안경사들의 이해를 도왔다. 안구건조증과 각종 안질환을 유발하고 눈가 피부 노화와 탄력저하를 촉진시키는 근적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시키는 '레드컷'으로 IR렌즈 붐 조성에 나선 탑글라스 박일송 과장을 POSE 현장에서 만나 얘기를 들어봤다.



레드컷은 어떤 제품인가요?

-레드컷은 제품명 그대로 유해한 근적외선을 차단하는 제품이며, 청색광과 자외선 역시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기능성 렌즈 입니다. 특히 안과와 피부과 의사 분들이 추천하는 제품으로 탁월한 기능을 자랑 합니다. 서울 김안과 김오제 전문의는 근적외선은 자외선보다 5배 위험하고 눈에 보이지 않는 특성 때문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고 전하며 레드컷 렌즈의 필요성에 대해 말씀해 주셨습니다. 레드컷은 이번 POSE2020을 계기로 안경사 분들께 정식 인사를 드리게 됐으며, 앞으로 더욱 자주 찾아뵙게 될 것 같습니다.



기존 근적외선 차단 제품들과 차이점이 있을까요?

-타사의 제품들도 품질이 탁월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레드컷은 다른 메이저 업체와의 경쟁에서 뒤쳐지지 않기 위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제품을 준비했습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저희 본사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적외선의 유해성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근적외선은 눈에 보이는 가시광선 보다 파장이 긴 장파장 광선으로 사람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노출 정도에 따라 황반변성, 백내장, 망막 손상까지 유발할 수 있는 광선입니다. 또 피부에 투과될 때는 습진, 피부암, 화상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근적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기능성 렌즈 제품이 꼭 필요합니다.



앞으로의 계획을 말씀해 주신다면요.

-근적외선 차단 렌즈는 3세대 렌즈라고 불릴 정도로 최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레드컷 렌즈는 안경사 분들의 니즈를 충분히 반영시켜 드리기 위해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준비해 놓고 있습니다. 근적외선에 대한 유해성과 레드컷 제품의 효과를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안경사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탑글라스 02-755-7745


ratio1234@fneyefocus.com 김선민 기자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