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4일 '선글라스 데이' 지정하고 대국민홍보에 박차
이달 한달간 CBS 라디오서 '안경사와 상담후 구매' 광고도

4월4일-선글라스데이-포스터(최종)

(사)대한안경사협회(협회장 김종석·이하 대안협)가 오는 4월 4일을 '선글라스 데이'로 전격 지정하고 잃어버린 선글라스 시장을 되찾기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안협은 과거 안경원 매출 효자 노릇을 했던 선글라스가 모바일 환경 변화와 오프라인 채널 다양화로 인해 안경원에서 판매되기 힘든 품목으로 전락하자 이를 극복하기 위해 선글라스 데이 기간을 설정하고 이에 대한 대국민 홍보에 앞장 선다는 방침이다.

선글라스 데이 기간은 4월1일부터 14일까지이며 대안협은 4월4일 선글라스 데이를 맞아 사랑하는 사람들의 눈 건강을 위해 안경원에서 안경사와 상담 후 선글라스를 착용하자는 캠페인 형식의 광고를 이달 1일부터 31일까지 CBS 라디오에서 전격 송출하고 있다. 광고는 CBS 음악 FM(93.9MHZ)을 통해 청취할 수 있으며(지역 주파수: 부산 102.1MHZ, 대구 97.1MHZ, 광주 98.1MHZ), 정민아의 어메이징 그레이스(아침 6~7시), 강석우의 아름다운 당신에게(아침 9시~11시), 허윤희의 꿈과 음악 사이(저녁 10시~11시) 방송 중간에 송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대안협은 선글라스 데이 관련 홍보 포스터를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배포하고 있다. 선글라스 데이 홍보 포스터는 대안협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대안협 중앙회 관계자는 "빼앗긴 선글라스 시장을 되찾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눈 건강을 선물하자는 취지로 매년 4월 4일을 선글라스 데이로 지정하게 됐다"며 "라디오 광고를 듣고 안경원을 방문하는 고객 분들에게 각별한 서비스를 제공해 안경원 선글라스 데이가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ratio1234@fneyefocus.com 김선민 기자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