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트렌드와 함께 클래식한 디자인의 '동그란 안경'이 다시 강세를 보이면서 수많은 아이웨어 브랜드에서 동그란 안경테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오랜 시간 '동그란 안경'의 원조로 불리며 굳건히 그 자리를 지켜온 브랜드가 있다. 바로 정통 하우스 브랜드 '림락(Rimrock)'이다.

림락은 36년 전통의 수입 아이웨어 브랜드로 오랜 역사가 말해주듯 시대의 유행을 따르지 않고 브랜드 특유의 디자인과 아이덴티티를 꾸준히 고집해 과거 인류 최초 안경의 원형이 현재 감성으로 재현되는 진정한 빈티지와 모더니즘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다.

특히 클래식한 디자인에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 합리적인 가격대까지 갖춘 브랜드로 현재 많은 아이웨어 브랜드가 고전을 면치 못하는 마켓 상황에서도 꾸준한 성장률을 보이며 안경사들과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림락 제품 디자인은 가늘면서도 가벼운 프레임과 템플, 그리고 일체형 코받침의 동그란 프레임이 특징이다. 특히 '영화 암살 전지현 안경', '영화 밀정 공유 안경' , '드라마 시카고 타자기 유아인 안경' 등 다수의 영화, 드라마 속 배우들의 안경으로 큰 반향을 일으키며 현재, '코받침 없는 안경'의 대표 브랜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 한 패션프로그램에서도 유니크하고 독보적인 디자인의 안경으로 화제가 돼 소개된 바 있으며, 국내에서 '일체형 코패드'의 디자인을 알린 선두주자로 림락이 유명해지면서 소위 '림락 스타일'이라 불리며 여러 브랜드에서 비슷한 디자인을 내놓고 있는데, 이 디자인은 국내 유일 림락만의 디자인 특허로 등록돼 있으니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 선보인 기존의 메탈 소재 중심의 림락과는 차별화를 둔 아세테이트(뿔테) 소재 라인의 '레트로림락(RETRO RIMROCK)' 또한, 림락만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활용해 '코받침 없는' 디자인이 특징으로 벌써부터 #코받침없는뿔테 #편안한 착용감으로 많은 셀럽과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림락 관계자는 "앞으로도 영화, 드라마, 유튜브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림락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의 제품들을 보다 높은 퀄리티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일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

 

 

[ '코받침 없이 콧등에 얹어 쓰는 방식의 디자인을 비롯한 관련 부품'은 Rimrock(림락)의 대표적인 기술적, 디자인적 요소로서 대한민국 특허청에 디자인 특허(30-0750989호)로 등록되어 보호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유사한 디자인의 제품을 국내에 수입, 제조, 혹은 유통, 판매만하는 경우에도 최근 강화된 디자인보호법에 의해 법적 제재와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