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장에 숙성한 연어장 '인기'

오메가3가 풍부해 눈에 좋은 연어(사진=픽사베이)

눈이 건조해지면 눈물분비량이 줄어 안구 표면이 손상되며 동시에 통증과 이물감이 나타난다. 이는 노안과 안구건조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는 데 오메가3가 효과적이다. 오메가3의 DHA는 망막의 주성분으로, 눈물막을 탄탄하게 만들어 눈물분비량이 줄어드는 것을 예방한다.

하지만 오메가3는 체내에서 생산되지 않아 음식이나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 오메가3가 풍부한 식품으로는 연어, 고등어, 참치 등 등푸른생선이 있다.

특히 연어는 훈제, 샐러드, 스테이크, 초밥 등 다양하게 형태로 먹을 수 있다. 이중 최근 온라인에서 유명한 연어장 레시피를 알아보자.

소금을 넣은 미지근한 물에 연어를 10분 정도 담근 후 키친타월로 연어의 물기를 제거하고 한입 크기로 썰어준다.

냄비에 조선간장, 진간장, 맛술, 물, 설탕, 생강, 마늘, 대파, 건표고버섯, 마른 고추, 양파를 넣고 살짝 끓인다. 어느 정도 끓었으면 충분히 식혀준다.

연어장을 보관할 통에 양파를 깔고 연어를 차곡차곡 올려준 뒤 식초와 설탕을 뿌려준다. 여기에 양파, 표고버섯을 올리고 식힌 간장을 연어에 부어주면 된다. 이것을 하루나 이틀 정도 숙성한 뒤 먹으면 된다.

연어장을 반찬으로 먹어도 좋지만 아보카도와 함께 덮밥으로 먹는 것도 추천한다.  먼저 얇게 썬 양파는 얼음물에 담가두고 아보카도는 반으로 나눠 껍질을 제거한 뒤 먹기 좋게 썬다.

그릇에 밥을 담고 간장, 물, 설탕, 식초, 연겨자를 섞은 소스를 뿌린다. 그 위에 연어장, 양파, 아보카도, 김 등을 올린다. 기호에 따라 참기름, 검정깨를 뿌리면 완성된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