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원장 진광식.이하 진흥원)이 운영하는 대구노원안경제조 소공인특화지원센터에서 오는 7일부터 27일까지 안경제조 소공인 역량강화를 위한 스마트 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 

대구 북구 노원동, 침산동 소재 안경제조 소공인, 근로자, 예비 소공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총 교육시간의 70% 이상을 참석하면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전문기술 습득은 물론 지식함양을 통한 경영개선, 산업 역량 강화를 위한 것으로 마케팅.경제.경영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4주간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구독경제 마케팅 이해와 실무 △사업계획서 작성 이론 및 실습 △소공인의 경쟁력을 높이는 SNS 활용법 △지식재산권의 이해 △소공인을 위한 세무기초와 절세전략 등으로 안경제조 소공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돼 있다. 

진광식 진흥원장은 "이번 스마트교육은 소공인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으로 맞춤형 연계 지원을 통해 경영혁신을 이루는 초석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출범한 소공인특화지원센터는 교육뿐만 아니라 맞춤형 기업지원 사업인 △소공인 상생제품 개발 △국내외 지식재산권 및 규격인증 △소공인 토탈마케팅 등의 지원사업을 통해 산업 경쟁력 확보에 도움을 주고 있다. 

진흥원은 오는 하반기에 2차 지원사업 공고를 통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스마트교육과 맞춤형 기업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oi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대구노원안경제조 소공인특화지원센터(053-350-786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