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인 루벤(Wayne Reuben) 지엔히어링 아시아·태평양 부사장

한국지사 비즈니스 뛰어나… 청각이상 선입견 줄이는데 최선

 

 

2020년대 들어 본격적인 고령화 사회로 접어든 우리나라는 노안 못지 않게 난청에 대한 관심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안경업계 주요 프랜차이즈 본사들은 기존 안경은 물론 보청기 가맹사업도 함께 전개하며 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경영전략을 펼쳐나가고 있다. 보청기는 현재 국가지원이 가능해 앞으로 더욱 유망한 영역이 될 것으로 많은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이에 글로벌 보청기 기업들도 속속 한국시장에 진출해 있다. 특히 지엔히어링(GN HEARING)은 세계적인 청각전문기업으로 디지털 보청기와 WDR 압출방식, 피드백 제거 기술, 오픈형 보청기 등 관련 산업 역사에 큰 획을 긋는 혁신적인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오며, '리사운드'와 '벨톤'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난청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지엔히어링코리아는 덴마크 GN Hearing의 한국법인으로서 '좋은 소리를 주는 사람들'이라는 회사 이념에 따라 전국 종합병원과 이비인후과는 물론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난청인들의 청력에 적합한 양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지난달 한국에 전격 방문한 지엔히어링 그룹 웨인 루벤(Wayne Reuben) 아시아.태평양 부사장은 "청각에 문제를 느끼는 분들이 청각 이상을 눈의 이상과 같은 것으로 받아들일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특히 루벤 부사장은 쿠퍼비전에서도 근무한 바 있어 한국 안경사들에게도 낯익은 인물이다. 그를 지난달 17일 지엔히어링코리아 본사에서 만나 얘기를 들어봤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이번에 한국을 방문한 계기가 궁금합니다.

-코로나 펜데믹 상황으로 많은 나라들에서 입국이 금지돼 있는데 다행히 한국에 방문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한국시장은 현재 우리의 비즈니스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은 5000만 인구 중 약 10% 가량이 청각에 문제를 가지고 있는데 그 중 절반만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다. 청각에 문제를 느끼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어떤 도움을 드릴 수 있을지 깊게 연구해 보기 위해 방문한 것이 가장 큰 이유다. 

 

 

지엔히어링코리아는 작년에 많은 성과를 기록했는데요. 원동력이 무엇일까요?

-말씀해주신대로 한국지사는 목표액을 초과달성했으며, 가장 뛰어난 비즈니스 퍼포먼스를 펼쳤다. 한국지사에는 유능한 직원들이 있고 본받을만한 문화가 있다고 생각한다. 코로나 펜데믹 상황에서도 한국지사가 큰 성과를 거둔 것도 팀 전체의 유연성과 결단력, 강인한 팀 정신을 보여줬기에 가능했던 것 같다.    

 

 

청각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로서, 지엔히어링은 어떤 부분에 가장 중점을 두고 있나요? 

-우리는 지난 수십년간 매우 자연스러운 청취 경험에 대한 혁신을 이뤄왔다. 직접 청력에 이상을 느끼는 사람들은 자연스러운 청취를 원하고 기계적인 것보다는 경험에서 얻어져 나온 자연스러운 소리를 원한다. 우리는 그 분들을 위한 혁신을 이루는데 집중해왔으며, 소비자들이 부모님들에게 좋은 청취 경험을 가능케 해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툴을 제공해야 한다. 보청기를 처음 경험한 사람들은 어떤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지 잘 모른다. 또 어떤 브랜드, 어떤 형태, 어떤 수준의 보청기를 해야 하는지도 모른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고객들을 위해 단순히 판매만 돕는 것이 아니라 착용자의 만족감이 높아질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보청기를 선택하는 것을 도와야하며, 행복한 라이프 스타일을 영위하는 것을 도와야 한다. 그래야 궁극적으로 구매비율과 판매단가가 높아질 수 있을뿐만 아니라 엔드유저의 만족도도 높일 수 있게 해준다. 

 

 

한국 보청기 시장에 대한 비전과 전망은 무엇일까요?

-제가 생각할때 한국시장은 청각이 불편한 분들이 자신의 삶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고 본다. 그 분들은 삶의 질이 떨어지는 것을 원치 않고 청력이상으로 고통 받고 싶어하지도 않는다. 결국에는 보청기 착용률이 높아질 수밖에 없다. 그 분들께 청력 상실에 대한 선입견을 없애고 청각이상도 눈의 그것과 똑같이 받아 들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