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남지 않은 여름,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에그 패스팅 다이어트'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픽사베이
픽사베이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의 대표주자 달걀은 ▲비타민 D가 풍부해 눈에 좋은 것은 물론, 바쁜 현대인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달걀에는 근육의 성장과 몸의 회복에 필요한 ▲'8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돼 있으며, 눈에 좋은 ▲비타민 A와 ▲비타민 D, ▲루테인, ▲제아잔틴까지 다량 함유하고 있다. 

달걀은 바쁜 현대인에게 간단한 아침, 출출한 오후를 달래는 간식으로도 사랑 받고 있다. 칼로리는 낮지만 영양이 풍부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식사를 대체하는 음식으로도 널리 사랑 받고 있는데, 쉰이 넘은 나이에도 전성기와 같은 미모를 과시하고 있는 엄정화 역시 '달걀'이 주가 되는 식단을 애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새삼 화제를 모은다.

◇ 엄정화도 애용한다는 '에그 패스팅 다이어트'가 무엇?

평소 저탄고지 식단을 유지하는 가수 엄정화가 애용하는 '에그 패스팅 다이어트'는 달걀을 먹으며 건강과 체중 관리를 하는 다이어트다. 저탄고지 식품으로만 식단을 제한하는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이 다이어트 정체기를 극복하기 위해 짧은 시간 시도하는 다이어트이기도 하다.

엄정화는 지난해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에그 패스팅 다이어트'를 하는 모습을 공개해 열광적인 반응을 일으키기도 했다. 그녀가 소개한 '에그 패스팅 다이어트' 방법은 달걀을 중심으로 치즈와 버터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다. 달걀 한 개와 함께 버터 15g 또는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는 것인데 달걀 한 개당 최대 28g의 치즈를 먹을 수 있다.

하루에 먹을 수 있는 달걀의 양은 총 6개이며, 배가 고프지 않더라도 3~5시간 마다 달걀 중심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핵심이다. 기상 후 30분 이내에 식사를 하고 잠들기 3시간 전까지는 식사를 마치도록 해야 한다. 에그 패스팅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에는 탄수화물이 주성분인 감자, 고구마, 옥수수, 바나나 같은 식품은 먹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에그 패스팅 다이어트는 빠른 시일 내에 체중을 감량하는데 효과적이다. 그러나 한 가지 음식을 주로 섭취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장기간 진행할 시 '영양 불균형'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아무리 달걀이 완전식품에 가깝다고 해도 한 가지 식품에만 의존하는 건 원활한 신진대사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단기간만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