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와 가장 비슷한 컬러로, 최대한 자연스럽게!

출처 조효진 유튜브 캡쳐
출처 조효진 유튜브 캡쳐

 

뷰티 유튜버 조효진이 유튜브 채널 '조효진 HOY JIN'을 통해 걸그룹 뉴진스 메이크업 '꿀팁'을 공개했다. 뉴진스 담당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출연해 선보인 뉴진스 메이크업 튜토리얼 중 아이 메이크업 노하우를 빠르게 정리해봤다. 

 

출처 조효진 유튜브 캡쳐
출처 조효진 유튜브 캡쳐

 

1. 아이라이너 먼저 

흔히 아이메이크업을 할 때 아이라이너는 섀도우를 한 다음 단계에서 사용한다. 뉴진스 메이크업에서는 브라운 컬러의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채운 후 손으로 문지른다. 이렇게 하면 진한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사용한 것처럼 부드럽고 편안한 눈매가 완성된다. 포인트를 주고 싶은 부분에는 터치를 더해 원하는 모양으로 눈매를 잡는다. 아이라이너를 완벽하게 그리려고 애쓰기보다 면봉이나 손가락으로 지워가며 쉽게 나에게 어울리는 눈매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원하는 눈매를 만든 후에는 동공 바로 아래 점막을 채운다. 동공 아래를 채워주면 렌즈를 낀 듯 동공이 더 커보인다.  

 

2. 섀도우 할 때는 중간 톤 먼저

핑크 베이지부터 브라운으로 이어지는 컬러 베리에이션의 팔레트를 사용한다. 아이섀도우를 할 때는 베이스 컬러로 눈꺼풀 전체의 톤을 정리하기보다, 중간 톤의 컬러로 눈 주변을 감싼다. 눈꺼풀에는 눈을 감았을 때 아몬드 한 알 정도의 두께로 칠하고, 애굣살에도 자연스럽게 터치한다. 진한 컬러는 날렵한 브러쉬로 아이섀도우 위에 덮듯이 그린다. 아이라인에 코팅&블렌딩 효과를 낼 수 있다. 동공 바로 아래부터 수평으로 아이라인을 그리되, 채운다는 느낌 대신 자연스럽게 '풀어준다'라는 느낌을 잊지말자. 

tip. 영상 속 섀도우는 아임미미의 '아임 히든 카드 팔레트 #002 러브카드'이다. 

 

3. 하이라이터는 피부와 가장 비슷한 컬러로

피부 컬러와 유사한 은은한 코럴 톤의 하이라이터, 베이스로 사용할 수 있는 밝은 코럴 톤의 섀도우를 준비한다. 눈 앞머리와 애굣살, 코와 눈썹으로 이어지는 커브에 자연스럽게 터치하면 눈매를 시원하게 만들 수 있다.

 

출처 조효진 유튜브 캡쳐 
출처 조효진 유튜브 캡쳐 

4. 동공에 빛이 반사될 만큼 속눈썹은 '바짝' 

뷰러로 속눈썹을 바짝 올린다. 동공에 빛이 반사되어 영롱한 눈빛이 더욱 돋보인다. 속눈썹에 마스카라 픽서와 마스카라를 올린다. 이때 치간칫솔에 마스카라를 묻혀 사용하면 속눈썹에 마스카라가 뭉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