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보내는 신호, 그냥 넘기지 마세요

픽사베이
픽사베이

우리의 몸은 문제가 생길 때 마다 이상 신호를 보낸다. 그러나 바쁜 현대인들은 대부분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넘기는 경우가 많다. 몸이 보내는 신호들에는 심각하지 않은 것들도 있지만 그중 몇몇 증상은 매우 위급한 질병의 전조 증상일 수 있으므로 경각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먼저 눈가에 떨림이 지속된다면 몸에 충분한 휴식을 주었는지 돌아보는 것이 좋다. 스트레스나 피로가 극에 달했다는 신호이기 때문. 눈가 경련은 마그네슘이나 전해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이 충분히 공급되지 않았음을 의미하므로 이때는 마그네슘과 전해질 음료 등을 충분히 섭취하고 휴식을 취해야 한다. 또 눈가떨림은 안면경련 및 마비와 같은 근육계 이상일 수 있으므로 수일 내에 나아지지 않는다면 병원을 찾아 정확한 검진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눈 흰자위에 붉은 점이 나타난다면 '혈압 상승'을 의심할 수 있다. 우리의 눈은 수많은 미세혈관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혈압이 상승하면 눈 속 미세 혈관들이 터져 붉은 점을 생성할 수 있다. 눈에 붉은 점이 생기는 건 심각한 문제는 아니지만 사라졌다 나타나길 반복한다면 '고혈압'을 의심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흰자에 나타나는 노란 점은 과로나 노화에 의해 이상 결절이 생기는 '검열반' 증상일 수 있지만, '알츠하이머 치매'를 나타내는 신호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망막 아래의 '노란 반점'은 지방과 칼슘이 결합해 생긴 침전물 '드루젠'에 의한 것으로, 안구 혈류가 줄어들었단 신호다. 이렇듯 눈에 노란 반점이 나타날 경우 뇌에서도 비슷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정확한 검진을 통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