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소 침착,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아이크림은?

다크서클은 색소 침착과 멜라닌색소 증가, 피부 탄력 저하 등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난다. 도톰했던 눈 주변의 피부가 얇아져 안구 뼈가 드러나고 감춰져있던 눈물 고랑이 얕아진다. 다크서클은 생활 습관과도 관련있지만 유전, 노화와도 관련 있어 완전하게 없앨 수 없다. 하지만 식이요법과 생활 습관 개선, 기능성 화장품 사용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어느정도 개선할 수 있다.

색소 침착은 눈 주변 습진이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눈을 자주, 세게 비벼도 색소가 침착된다. 색소 침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눈 주변이 건조하지 않도록 수분을 충분하게 부여하고, 알레르기나 비염 등으로 눈 주변이 간지럽다고 해도 긁지 않는 것이 좋다. 이때는 물로 부드럽게 세수하는 것을 추천한다.

피부 탄력은 피부가 노화하며 자연스럽게 떨어지기 마련이다. 콜라겐이나 지방이 감소하면 탄력 저하에 가속도가 붙는다. 피부가 노화하면 피부가 축 늘어져 눈 밑에 그늘이 생기는데 그늘로 다크서클이 더욱 부각될 수 있다. 항산화 효과가 있는 아이 크림을 주기적으로 발라주고 눈 주변을 부드럽게 자극해 혈류를 활성화하면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때로 눈 밑 피부의 피하 정맥이 드러나면서 눈 밑이 푸르딩딩하게 보이기도한다. 비염, 알레르기 등 코막힘을 유발하는 질병은 눈 밑 순환을 방해해 정맥 팽창을 부추긴다. 다크서클 부분의 피부를 꼬집었을 때 갈색으로 색소 침착이 되지 않았다면 정맥 때문에 눈이 퍼렇게 보였을 가능성이 높다.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 혈류를 늘리는 데 도움을 주는 항산화 음식을 섭취하고, 규칙적으로 잠자리에 드는 습관을 기르자. 좋은 음식과 훌륭한 생활 습관은 다크서클은 물론이고 안색을 환하게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라운드랩 1025 독도 아이크림

독도 바다의 미생물을 배합한 독자 성분, 울릉도 해양심층수, 72종의 자연 미네랄을 담았다. 주름 개선에 효과를 보이는 아데노신 성분이 눈 밑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고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칙칙한 눈가를 맑게 가꾸어줄 수 있다.

라운드랩 1025 독도크림 

 

▶가히 아이밤

휴대와 사용이 간편한 스틱 형태로 만들어져 수시로 눈 주변을 케어할 수 있는 아이템. 저자극 테스트를 통과한 순한 성분만 담아 피부가 예민한 사람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주름 완화에 효과적인 아데노신, 미백에 도움을 주는 감초 추출물을 함유해 눈 밑 멜라닌 감소와 눈 밑 피부 밝기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눈꺼풀, 눈꼬리 탄력 개선에도 효과를 보인다. 

가히 아이밤
가히 아이밤

 

▶구달 청귤 비타C 다크서클 아이크림 30ml

청청한 제주에서 자란 어린 청귤을 바탕으로, 미백과 항산화 효과를 지닌 비타민C를 담았다. 4주 간 꾸준하게 사용하면 다크서클이 연해지고 눈가에 탄력이 차오르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워터리한 제형으로 눈가에 바르면 산뜻하게 스며든다. 

r구달 청귤 비타C 다크서클 아이크림 30ml
구달 청귤 비타C 다크서클 아이크림 30ml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