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회 도쿄 국제 안경 전시회

178개 업체 참가, 볼거리 풍성

 

 

RX Japan과 후쿠이 안경협회가 개최한 아시아 최대 안경 전시회인 제35회 도쿄국제안경무역전시회(이하 IOFT 2022)가 지난달 18일부터 20일까지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됐다. 일본은 10월부터 입국 규제가 대부분 해제돼 코로나 시국임에도 해외 참관객 및 참가업체가 대거 방문했다. 

올해로 35주년을 맞은  IOFT 2022는 그 어느때보다 안광학산업 발전에 매진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전시기간 3일간 178개 참가업체, 7206명 참관객, 컨퍼런스 참가자 793명이 전시장을 찾았다. 개막식 오프닝에는 주요 도‧소매업체 관계자, 협회 회원, 아이웨어 업계 바이어 등 35명의 리더들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에는 입국 규제가 완전히 해제되면서 많은 해외 디자이너들이 스타일리시하고 개성 넘치는 아이웨어 컬렉션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해외 디자이너 존을 확장했다. 또 3년만에 해외 프리미엄 바이어 83명을 특별 초청하고 현장 통역 및 참가업체와의 비즈니스 매칭, VIP라운지, 호텔 숙박 등의 혜택을 제공하기도 했다. 해외 프리미엄 바이어들은 최신 컬렉션을 둘러보고 현장에서 주문을 진행하며 국제 비즈니스를 크게 활성화시키기도 했다. 

 

 

제26회 일본 아이웨어 어워드도 개최됐다. 기능성과 디자인 등 모든 면에서 출중한 작품들이 다양하게 접수됐으며 엄격한 심사를 거쳐 10개 제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이웨어 어워드는 다가오는 시즌의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IOFT 2023은 내년 10월10일부터 12일까지로 예정돼 있다. IOFT 관계자는 "전세계의 독특한 아이템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중요한 전시회다. 최신 제품 구매 및 새로운 비즈니스 파트너 발굴이 가능한 만큼 IOFT를 직접 경험해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