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정보·이론 강의 유익”

2016-04-25     김선민
곽호원 구로 브릿지안경 안경사


―오늘 교육 어땠나.

▲흥미로웠고 도움이 많이 됐다. 특히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정보는 물론 이론적인 내용을 많이 알려줘서 좋았다. 사실 안경사들이 임상을 할 기회보다 최근 발표된 논문, 이론에 대해 접하는 것이 더 어렵다. 오늘 그런 부분을 대폭 해소한 것 같다.

―평소 교육을 많이 듣나.

▲안경사로서 근무한 지 3년이 됐는데 그동안 콘택트렌즈 교육은 빠짐없이 들었던 것 같다. 학교를 졸업하면 신입 안경사들이 이론을 접할 기회가 흔치 않기 때문에 기업에서 해주는 교육은 항상 참석하려고 노력 중이다.

―오늘 강의 주제가 멀티포컬렌즈다. 평소 관심이 많았나.

▲아무래도 안경사를 시작할 때는 국내에서도 멀티포컬렌즈가 초기 단계였기 때문에 그때는 많은 관심을 갖지 못했다. 최근 아큐브에서 진행하는 멀티포컬렌즈 교육을 듣고 왔는데 흥미가 생겼다. 그래서 쿠퍼비젼 교육도 찾아보고 신청하게 됐다.

―어떤 부분이 제일 좋았나.

▲사실 흔히 노안이라는 게 나이가 들었기 때문에 생겼다고 생각하기가 쉽다. 소비자들도 대부분 그렇게 생각한다. 그래서 멀티포컬렌즈를 권할 때 화를 내는 고객들도 있다. 교육을 듣다 보니 수정체 두께, 모양의 변화 근육의 노화 등 다양한 이유로 노안이 올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됐다. 소비자들에게 오늘 배운 내용을 잘 전달하면 멀티포컬렌즈 처방이 더 수월해 질 것 같다. 교육을 통해 자신감이 많이 생긴 것 같다.

―어떤 고객들에게 프로클리어 원데이 멀티포컬렌즈를 추천할 계획인가.

▲아까 추 박사님이 강의하신 내용 중에 연령대가 높은 분들은 위험성을 낮추기 위해 원데이 멀티포컬렌즈를 처방하는 것이 좋다는 설명이 인상깊었다. 내가 근무하는 안경원의 위치 특성상 낮에는 직장인들이 많고 저녁에는 주민들이 많이 방문한다. 하루종일 컴퓨터로 작업하면서 건조함을 많이 느끼는 직장인이나 외출이 잦지 않아서 정기교체형이 필요없는 주부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