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틋’ 김우빈 선글라스 눈에 띄네

2016-07-25     전시현
공항패션·sns 스타마케팅 봇물
김우빈-뮤지크
김희애-페라가모
지창욱-칼라거벨트

배우 지창욱


최근 장안의 화제가 되고 있는 kbs 특별 기획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에 출연한 배우 김우빈의 패션 스타일링이 주목을 받고 있다. 김우빈은 극중에서 고등학생과 톱스타를 열연하며 배역에 맞는 다양한 패션을 완벽히 소화해 내고 있어 모델 출신 답다는 평가다.
지난 14일 방영된 4회에서는 심플한 모노톤의 의상에 머플러와 선글라스를 착용한 스타일링으로 회를 거듭할수록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드라마 속 그가 착용한 선글라스는 국내 하우스 브랜드 뮤지크의 '펑키소울'모델이다.

펑키소울 선글라스는 동그랗고 두꺼운 프레임에 은은한 광택처리로 카리스마 있으면서도 고급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앞서 김우빈은 지난 7일 방영된 2회에서도 뮤지크 선글라스 드립락.래그타임 모델을 착용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룩옵틱스도 배우 김희애에 이어 지창욱을 통해 스타마케팅을 잇달아 펼치고 있어 sns 상 연일 화제다.
지난 13일 배우 지창욱은 중국 드라마 '선풍소녀2' 제작발표회에 참석하기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하며 공항패션을 선뵀다.

블랙 티셔츠에 청바지로 다소 심플해 보일 수 있는 그의 패션을 완성시킨 잇 아이템은 다름 아닌 칼 라거펠트의 선글라스다. 현대적인 감성을 더한 복고풍의 사각 디자인으로, 개성을 중시하는 커플용 아이템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이날 이후 '지창욱 선글라스'는 각종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로 뜨는 한편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과 같은 sns 상에 공유되며 폭발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편 지창욱은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도 직접 선글라스 착용 샷을 올리는 등 칼라거펠트 선글라스에 대한 애정을 한껏 드러냈다. 해당 포스팅은 '좋아요' 수만 1만 9000개에 육박하는 등 누리꾼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었다.

업계 관계자는 "칼 라거펠트 등 명품 브랜드의 경우 노세일 정책을 고수하고 있어, 안경사들의 마진을 보장하는데 최선을 기울이고 있다. 온라인, 백화점, 면세점 등에서 헐값 판매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명품 브랜드의 불황 타개책은 결국 마케팅 강화이며, 그 일환으로 더욱 가열찬 톱스타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