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스 아이웨어’ 쓴 여왕 효리의 ‘귀환’

2010-05-18     나홍선
▲ 비바 인터내셔널그룸이 제조, 세원i.t.c가 국내 유통·판매하는 gua1000.

국내 최고의 트렌드 세터(trendsetter; 유행의 선도자)로 일컬어지는 이효리가 지난달 12일 정규 4집 음반 ‘h.logic’을 발표, 또다시 전국민적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이번 4집 음반은 3집 ‘it's hyorish’로 대성공을 거둔 이후 2년 만에 컴백인데다 티저 영상과 수록곡 ‘그네’의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하면서 공식 발표 이전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수많은 언론들은 이효리의 4집 발표에 ‘여왕의 귀환’이라는 수사를 붙이며 연일 기사를 쏟아냈으며, 팬들과 네티즌 역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이효리의 복귀를 반겼다.

가요 뿐 아니라 연예계 전반에 걸쳐 최고 중의 최고로 평가받는 이효리가 4집을 통해 선보인 ‘리얼 사운드’라는 음악 트렌드에도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리얼 사운드’는 악기를 직접 연주해 만들어낸 음악으로 최근 만연하고 있는 일렉트로닉 사운드와는 차별성을 가진다. 마치 실제 연주를 듣는 듯 풍부하면서도 강렬한 음색이 매력적인 ‘리얼 사운드’는 이효리의 명성만큼 가요계의 트렌드마저 바꿀 기세다.

아이웨어 분야에서도 이효리는 최근 큰 주목을 받았다. 지난 3월 국내 정식 런칭한 게스(guess) 아이웨어의 모델이 바로 이효리였기 때문. 국내 최정상급 스타인 이효리를 모델로 만든 게스 아이웨어의 화보가 공개되면서 이효리의 세련된 이미지와 관능미에 제격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게스 아이웨어는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아이웨어 브랜드로, 유니섹스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특히 자신만의 스타일을 완벽하게 표현하는 젊고 발랄한 20대 소비자를 위한 캐주얼 제품, 글래머러스하고 섹시한 여성들을 위한 도발적이고 혁신적인 이미지의 제품 등이 주목을 끌고 있다.

gua1000은 선글라스의 스테디셀러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헵번스타일의 뿔테형 제품이다. 코받침이 있는 아시안 피트 디자인이라 동양인의 얼굴에도 잘 어울리며, 렌즈와 템플 부분이 오픈형으로 제작돼 답답하지 않고 오버사이즈형 렌즈에도 불구하고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도 있다.

특히 흘림체로 우아하게 장식된 템플 부분의 g로고가 곡선의 여성미를 한껏 드러내고 있어 여성적이고 관능적인 이미지를 선호하는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호피브라운, 보간디와인, 블랙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게스 아이웨어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비바 인터내셔널 그룹(viva international group)이 제조, 세원i.t.c가 국내 유통·판매를 맡고 있다.
nhssdg@fneyefocus.com|나홍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