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경사협회 경기도안경사회(회장 이상수)가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국제회의장에서 2017년도 안경사법정보수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보수교육은 철저한 외부인 통제와 참가 안경사들의 자발적 교육시간 준수로 이상적인 교육현장 분위기를 연출해 눈길을 끌었다.
교육은 3일에 걸쳐 지역별로 나뉘어 진행됐다. 첫날에는 부천, 구리, 평택, 송탄, 남양주, 파주, 성남, 용인, 광주, 이천, 여주 지역 안경사들을 대상으로 열렸으며, 둘째 날은 안산, 안양, 광명, 군포, 시흥, 의왕, 과천, 수원, 오산 , 화성, 안성 지역이, 마지막 날은 의정부, 고양, 김포, 하남, 양주, 동두천, 포천, 양평, 연천 가평 지역 안경사들이 교육에 참여했다.
이날 강의 전에 열린 개강식에서 이상수 회장은 "법정보수교육이 유익하고 새로운 정보습득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했다. 나의 삶의 공간인 안경원에서 스트레스 받지 않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 '교육은 백년대계'라는 말이 있듯이 평소 배우는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이번 법정보수교육이 선후배, 동료들과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 함께 해주신 내빈 여러분과 회원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길 기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필 대한안경사협회 회장도 축사에서 "현업으로 바쁘신 와중에도 안경사로서 자부심을 갖고 교육에 참여하는 회원분들의 모습은 충분히 박수받아 마땅하다. 아울러 보수교육이 개최 되기까지 많은 준비와 노력을 기울여주신 지부장님 이하 임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며 "우리 안경사들이 뛰어난 역량과 전문성으로 국민들의 신뢰를 받을 때 불황으로 정체된 우리 업계 또한 한번 더 비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이를 위해 협회 또한 모든 힘을 기울여 보수교육의 질적향상과 다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강의는 업계를 대표하는 전문 교수진들이 참여했다. 첫날 강의에는 김재도 경운대학교 교수의 '노안의 안경처방 및 관리', 김흥수 대전보건대학교 교수의 '안경과 법률', 한찬희 로얄비젼케어 대표의 '안경원 경영' 강의가 있었다. 둘째 날에는 임현성 을지대학교 교수의 '특수안경 처방시 임상적 유의점', 김흥수 교수의 '안경과 법률', 류동규 신성대학교 교수의 '40대 이전 환자의 조절 가입도 처방'이 강의가 이어졌다. 마지막 날에는 차정원 신한대학교 교수의 '미국식 프리즘 처방과 독일식 프리즘 처방 비교분석' 강의를 시작으로 한찬희 원장의 '안경원 경영'을 끝으로 마무리 됐다.
한편 보수교육 현장 1층에는 국내 유수의 업체들이 참가한 광학전시회가 열려 안경사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전시회에는 케미그라스, 대명광학, 인터로조, 신일광학, 휴비츠, 건영크리너, 에이스옵틱, 투페이스옵티칼, 콜라보, 캣츠아이, 토브인터내셔널, 스포츠비젼, 옵티칼메이트, 토스, 로덴코리아, 상하팩토리, 성광옵틱 등 총 59개 업체가 참가했다.
보수교육 전시회에 참가한 콜라보 이충현 대표는 "생각보다 많은 안경사분들이 전시회에 관심을 가져주신 것 같다. 경기도안경사회 보수교육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경기도안경사회 이상수 회장님 이하 모든 임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