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매니져 성풍주 교육원장, 안경재료학 발간

2018-03-09     권기혁
최신 렌즈.기술력 필수 정보 총망라


(주)안경매니져(대표 김재목) 성풍주 교육원장이 안경학문의 기본서로서 안경사 필독서인 '안경재료학(사진)' 개정판을 각고 끝에 발간했다.

이번 개정판은 안경매니져 교육원에 근무하면서 신 누진굴절력 렌즈, 청광렌즈, 신 변색렌즈 등 신기능성 상품의 최신 지식과 정보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오랜 현장 실무교육을 바탕으로 수록했다.

책에는 기술진보로 기능이 향상된 상품 재료의 다양성과 원리가 함축한 핵심내용이 담겼는데, 공저자인 장윤아 안경사의 도움이 컸다. 또 안경원의 크고 작은 제반 실무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기 쉽게 정리하여 안경재료학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ai(인공지능)과 로봇, iot 등 4차 산업혁명의 피할 수 없는 거센 파고에는 소비자의 니즈를 구현시키기 위한 새로운 기술력을 탑재한 제품이 쏟아지는 현실에서 안경학문 역시 이러한 신기술.신지식의 이론과 실제를 제공하지 않을 수 없다. 따라서 안경광학의 새로운 기술과 정보를 제공하는 이번 개정판은 안경사 및 재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을 뿐 아니라 기능성 제품의 기본원리를 총 망라, 학술 정보 습득을 갈망하는 안경사에게 긍지와 자부심을 심어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안경재료학' 개정4판은 총 304페이지로 현문사에서 발행됐다.

한편, 성풍주 교육원장은 안경프랜차이즈 선도업체인 안경매니져의 안경사 교육을 총괄하고 있으며, 학계의 1세대로서 안경사의 신분법제화를 위한 이론적 틀을 제공한 주역으로 꼽힌다. 안경학문의 바이블인 '옵토메트리 개론' 증보판(288p) 및 '안경광학' 최신판(616p)을 연이어 발간 한 바 있으며, 지금도 지속적으로 후학을 위한 학문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문의: 현문사 02-511-5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