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한 조사에 따르면, 원데이 콘택트렌즈 고객 중 75% 이상은 한달에 한번 렌즈를 낀 채로 낮잠을 자거나 매일 최소 15시간 콘택트렌즈를 착용한다고 한다. 이런 렌즈사용 습관을 고려할 때 각막에 공급되는 산소량은 중요하다. 높은 산소투과율의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로 고객에게 건강한 렌즈사용을 권해보자. 실리콘 하이드로겔 원데이는 놀라운 산소투과율과 원데이의 편리함이 더해 고객들에게 큰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이다. 4명의 검안사를 통해 실리콘 하이드로겔 원데이 렌즈의 장점을 들어본다. 이들은 렌즈가 아닌 산소를 처방한다. '산소를 처방한다'는 의미를 알아보자.
Q. 원데이 사용자들에게 있어서 하이드로겔 재질보다 실리콘 하이드로겔 재질이 좋은 점은 무엇입니까?
이포리토 : 착용주기에 관계없이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는 각막에 많은 산소를 전달해요. 사람에 따라 어떤 사람의 각막은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은 산소를 필요로 하기도 하죠. 각막에 공급되는 산소량의 증가는 안구 건강을 지키고 편안함을 제공하여 고객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향상시키죠. 저는 모든 렌즈가 실리콘 하이드로겔 재질로 만들어져야 한다고 생각해요.
맥킨타이어 : 산소 때문이죠. 하이드로겔은 오래된 재질이기 때문에 처방할 이유를 못 찾겠어요. 10~20년 전 재질의 렌즈를 굳이 처방해야할까요? 렌즈 재질은 업그레이드되었고 착용주기에 관계없이 더 좋은 재질의 실리콘 하이드로겔이 있어요. 많은 양의 산소를 각막에 전달하는 렌즈가 좋죠.
데이츠-베르케 : 산소 때문이라는 것에 동감해요. 실리콘 하이드로겔 재질은 하루 종일 렌즈를 끼고 있기에 산소투과율이 높아 문제없고 편안함을 제공해요.
Q. 실리콘 하이드로겔 원데이를 고객에게 권장하는 이유는?
이포리토 : 실리콘 하이드로겔 콘택트렌즈를 착용 후 고객들의 눈 상태가 좋아지는 걸 봤어요. 렌즈를 잘 못 끼면 안구에 신생 혈관이 형성되면서 충혈되지만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를 처방한 후 혈관형성이 줄어 들면서 고객들이 "편안하다", "눈이 더 맑아졌다"며 좋아했죠. 예전에는 비용이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클래리티 원데이가 적절한 가격으로 시장에 출시됐고 덕분에 많은 고객이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를 끼게 됐어요.
맥킨타이어 : 저는 실리콘 하이드로겔의 얼리어답터이자 트렌드세터에요. 유럽에서 실리콘 하이드로겔 원데이 렌즈는 인기가 많아요. 재빠르게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를 들여와서 제가 먼저 착용해봤어요. 렌즈를 착용하면서 건조안 때문에 힘들었는데 실리콘 하이드로겔 원데이 렌즈 착용 후 건조안이 완화됐어요.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 게 아니라 고객들의 건조안도 해결해줬죠.
Q. 실리콘 하이드로겔 원데이 콘택트 렌즈로 바꾼 후 고객들의 반응은 어떤가?
스워포드 : 고객 만족도가 상당히 높아요. 렌즈착용자라면 실리콘 하이드로겔로 교체하기 전과 후의 차이를 확실히 느끼거든요. 충혈도도 완화되고, 더 편안함을 느낀다고 해요. 게다가 더 늦은 시간까지도 렌즈를 낄 수 있다고 해요. 주로 편안하다는 이점과 건강한 렌즈라는 고객들의 인식뿐만 아니라 편의성을 두루 갖추었기 때문에 실리콘 하이드로겔 원데이 렌즈에 만족해 하죠.
이포리토 : 예전에 불편하다며 콘택트렌즈를 착용하지 못하는 고객들이 있었는데 실리콘 하이드로겔 원데이 렌즈를 추천한 뒤로 매일 오후 늦게까지 콘택트렌즈를 착용하고 있어요. 실리콘 하이드로겔 원데이 렌즈는 편안하고 충혈완화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요. 특히 실리콘 하이드로겔 중 클래리티 원데이는 만족도가 높아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죠.
데이츠-베르케 : "렌즈를 꼈는지도 모르겠어요!"라고 말하는 고객도 있어요. 실리콘 하이드로겔 원데이 고객들은 아침이나 늦은 오후에도 이물감이 적다고 해요. 고객 만족도가 높아 추천하기 좋은 렌즈에요.
맥킨타이어 : 고객 대다수는 실리콘 하이드로겔 원데이 렌즈를 사용하고 있고 꾸준히 사용자 수가 증가하고 있어요. 특히 마이데이는 모든 실린더(난시값)에서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고 착용하기 쉬워 가장 편안해요. 마이데이는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좋은 렌즈에요. 실리콘 하이드로겔 원데이 렌즈로 바꾸고 후회하는 사람은 절대 없을 거에요.
Q.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에 관해 전문가분들께 조언 한마디 해주실래요?
데이츠-베르케 : 검안사들은 최신 기술을 따라야 할 의무가 있어요. 전문가들은 산소공급이 고객에게 중요하단 걸 알아요. 특히 오랜 시간 동안 렌즈를 착용하는 고객들에게는 더 그렇죠.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를 처방하지 않는다면 고객에게 좋은 제품을 추천하지 않는 것과 같죠 .
맥킨타이어 : 몇몇 안경사들은 하이드로겔 렌즈를 습관처럼 처방하는데 가족들에게 렌즈를 처방한다고 생각해보세요. 어떤 렌즈를 추천하시겠어요? 우리 아이, 우리 부모님께 렌즈를 추천한다면 저는 15~20년 전에 출시된 오래된 렌즈를 추천하지는 않을 거에요. 가장 좋은 렌즈인 실리콘 하이드로겔 원데이를 가족에게 추천할 거에요. 눈 건강에도 좋고 렌즈 착용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도 높거든요.
→ 3월26일자에 계속
쿠퍼비전 실리콘 하이드로겔 원데이 렌즈, 클래리티 원데이와 마이데이
<팩트체크> 1. 평균적으로 88%의 안경사는 2주/한달 착용 렌즈 추천시,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를 추천하면서도 원데이 렌즈 고객에게는 27%만 실리콘 하이드로겔을 추천합니다. 2. 하루 15시간, 일주일에 7일. - 미국인들의 콘택트 렌즈 착용 시간 3. 75%의 렌즈 착용자는 렌즈 착용상태에서 낮잠을 자고, 28%는 렌즈를 낀채로 잠을 잡니다. 4. Brian Holden의 연구에 따르면, 24.1 Dk/t는 각막 저산소증을 피하기 위한 원데이 렌즈의 최소 수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