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기반 성장… 서울.경기 하우스브랜드까지 제품력 인정 혁신적인 디자인.기능성.안전성 갖춘 제품개발 최우선 목표 세계적 렌즈회사 폴리코아 손잡고 한국 단독 에이전트 체결
'옳다고 생각'하는 것에 매진하면서 20년 넘게 안경렌즈에 열정을 쏟아 부은 모던광학 황경상 대표. 내 가족, 내 주위의 사람들이 착용해도 해를 끼치지 않는 제품을 공급하겠다는 일념 하나로 최고의 원재료를 사용해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제품을 생산 공급해 왔다. 선글라스 제조사 및 유통사는 물론이고 국내 최고를 자랑하는 하우스 브랜드 업체들까지 모던광학의 렌즈를 인정해 주고 있다. 세계 최고의 렌즈회사인 폴리코아와 손잡고 한국 단독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하면서 렌즈에 대한 자부심을 보이고 있는 모던광학 황경상 대표를 만났다.
Q. 모던광학은 어떤 회사입니까? 안경사 분들께 소개부탁드립니다.
모던광학은 렌즈전문회사입니다. 1999년 설립해 선글라스 렌즈를 제조.수입.수출하고 있고, OEM으로 제품을 생산해 국내 유수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저는 20년 넘게 안경렌즈 관련일을 추진하면서 '옳다고 생각'하는 것에는 저의 일념하나로 매진했습니다. 한국안경시장에서 안경렌즈를 바라보는 시선은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제조사 유통사들이 생각하는 렌즈의 개념과 제가 보는 렌즈의 시각하고는 차원이 다릅니다. 실질적으로 무엇이 중요한지 퀄리티 정의 차원에서도 차이를 보이고, 특히 선글라스 렌즈에서는 자외선 차단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 이 부분에서도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렌즈는 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돼야 합니다. 그러나 렌즈 생산 공급자와 제조 유통사와 시각 차이가 시장 진입을 어렵게 만드는 요인이 된 것이죠. 그러나 모던광학은 국내 안경렌즈 시장, 특히 선글라스 부분에 있어서는 최고의 제품을 공급한다는 강한 자부심을 가지고 일해 왔습니다. 안경렌즈에 대한 공부를 해가면서 옳다고 생각하는 부분에 대해서 뜻을 같이하는 분들과 거래를 해 왔습니다. 그래서 대명광학이나 케미렌즈 같은 국내 최고의 회사들은 물론, 세계 최고의 렌즈회사들과 손을 잡았습니다.
Q. 제품에 대한 자부심은 무엇입니까?
시장논리로 제품을 수입 생산 판매하는 것보다는 내 가족이, 내 주위사람들이 제가 생산한 렌즈를 착용했을 때 눈에 직접적인 해를 끼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 제 기준입니다. 가격이 '비싸다, 싸다'라는 막연한 기준에서의 평가보다는 재료나 염료 등 안경렌즈를 생산하는데 최고의 원재료를 사용한 제품은 당연히 비싸다는 인식을 가질 수 있고, 제품의 퀄리티 등으로 평가했을 때 합당한 대가를 지불해야 된다고 봅니다. 이런 일념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공급한 결과 제조업체는 물론이고 국내의 유명 하우스 브랜드 중에서도 열정적으로 업에 임하고 계시는 많은 분들이 인정해주고 있습니다. 이렇게까지 인정받을 수 있었던 것은 세계 최고의 렌즈회사들과 손잡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제품에 대한 차별화, 자부심의 발로가 아닌가 합니다. 세계최고의 렌즈회사인 폴리코아(POLYCORE OPTICAL, CR-39)의 단독 한국 에이전트이며, 일본의 SANKOH OPTICAL(편광렌즈), 타이완의 BINSHYH OPTICAL(PC렌즈) 등과 한국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해 국내에 최고의 렌즈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회사들은 회사 자체의 완벽한 자동검증시스템을 통해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어떤 제품들보다도 차별화돼 있습니다.
Q. 모던광학의 기업이념은 무엇입니까?
함께하는 사회 참여기업, 다 똑같지만 다르고자 하는 기업, 함께 만들고, 함께 나누고, 함께 돕는 것을 기업이념으로 삼고 있습니다. 고객과 더불어 기쁨과 행복을 함께하고 또한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사회적인 기업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디자인, 기능성과 안전성 및 편리성을 갖춘 제품개발을 위해 R&D DEPT 및 기업목표 달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아울러 불특정 다수의 고객층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를 모니터링해 이를 제품 개발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Q. 국내 유통시스템은 어떻게 가져가고 있습니까?
모던광학은 대구를 기반으로 성장해온 회사입니다. 또 대구에 안경제조 생산업체들이 많이 위치해 있어서 자연스럽게 대구지역의 제조공장들을 상대로 주문생산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근래에는 서울.경기지역의 하우스브랜드 업체들과 상담을 통해서 모던광학 제품이 우수하다는 것을 알리고 이를 인정하는 업체들이 늘어나면서 조금씩 거래량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Q. 모던광학에서 취급하는 렌즈 종류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선글라스 렌즈만을 특화해서 편광렌즈, 청광렌즈, 변색렌즈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서 공급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최근에 개발해 유통되고 있는 'NEW CR편광틴트 UV400NM'는 기존의 진한색이 주를 이뤄왔지만 패션 트렌드가 강해지는 추세에 맞춰 새롭게 개발한 제품입니다. 아웃도어 활동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생활에서도 부담없이 멋을 낼 수 있는 렌즈입니다. 그리고 고굴절 편광렌즈, 고굴절 선글라스 렌즈, 청광렌즈, 변색렌즈, 글리트렌즈 등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Q. 모던광학의 제품 특성은 무엇인가요?
'누구에게나 자랑스럽게 추천할 수 있는 눈이 편하고 좋은 렌즈'만을 공급한다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모던광학의 모든 제품은 뛰어난 자외선 차단 기능(UV400NM 99.99%~99%이상), 맑은 렌즈(타사와 같은 가시광선 투과율에서도 시야가 더욱 선명), 원재료 차별화(원재료-미국 PPG사의 오리지날 MONOMER 사용 및 염료도 원재료에 가장 적합한 염료를 사용해 만든 렌즈), 기술과 경험의 차이(40년의 생산경험과 기술개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 품질의 안과재료에 최첨단 생지생산 설비, 기술력 및 착색기법을 적용해 최고 품질의 제품을 제조), 끊임없는 연구개발(열정적인 COLOR MASTER TEAM과 함께 모든 고객에게 가장 엄격한 기준의 컬러 영감과 혁신을 가져감으로서 고객의 절대 만족을 위해 신소재 및 신컬러 개발), 고객 만족(세계 유명 TOP CLASS 선글라스 제조회사와 브랜드) 등은 모던광학에서만 느낄 수 있습니다.
Q. 20년 이상 렌즈업계에 종사했는데 20년 전과 현재의 안경렌즈시장을 평가한다면?
한 마디로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도수렌즈는 도수렌즈대로 글라스에서 플라스틱, CR-39로 넘어가면서 시력이 나쁜 분들은 두꺼운 렌즈를 착용해야 했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고도수이지만 얇은 렌즈를 착용함으로서 편안함과 패션성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기술적으로 엄청난 발전을 가져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렌즈 업계에 종사하는 많은 분들의 끊임없는 노력 덕분이 아닌가 합니다. 저희 모던광학은 지난 20년 동안 철저한 관리로 기준에 맞지 않는 제품을 공급하거나 유통해 오지 않았습니다. 정직한 이미지를 심어주길 원했고 그런 것을 이제 많은 분들이 인정해 주고 있습니다. 또 열악한 환경에서도 좋은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제조공장, 그리고 유통 모든 분들이 많은 이익은 아니지만 일한 만큼의 댓가를 받아가는 그런 사회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