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모비전(대표 신승종)이 전개하는 국산 안경렌즈의 자존심 닥터소모(Dr.Somo)가 눈 피로완화에 최적화 돼 있는 신제품인 '릴리뷰(Relivue)'를 전격 출시하고 치열해지고 있는 기능성렌즈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출시 직후부터 안경사는 물론이고 소비자들도 큰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어 기능성렌즈 시장의 다크호스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우리 눈은 최근 근거리 시야를 자주 사용해야만 하는 환경에 노출돼 있다. 디지털 기기의 대중화와 더불어 대부분 국민들 일상에 스마트폰이 깊숙히 자리잡으며 업무뿐만 아니라 평범한 생활을 이어나가는데도 집중적인 근거리 시야활동은 거의 매일 이뤄지고 있다. 눈은 모든 거리의 사물을 볼 때 피로감이 누적되지만, 그 중 근거리에 있는 사물을 볼 때 가장 피로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학교에서의 책, 직장에서의 컴퓨터, 일상생활에서의 스마트폰 등 거의 모든 근거리 작업들은 우리의 눈을 더욱 지치고 피곤하게 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닥터소모 릴리뷰는 근거리 작업을 할 때 눈의 피로를 완화하고자 닥터소모만의 보유한 CRD(Crystalline Relaxed Design) 기술을 적용해 수정체 조절 여력을 보장하고, 노안이 아닌 사람에게도 눈의 긴장과 피로도를 감소시키는 기술을 렌즈에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원용부는 맞춤형 단초점 디자인으로 설계돼 있으며, 근용부는 수정체의 조절을 이완시키는 디자인으로 설계돼 근거리 작업 시 눈의 피로를 완화하고 넓은 시야감으로 목 뒤 통증을 줄이는데 최적화 돼 있다.
닥터소모 피로 완화용 렌즈 릴리뷰는 개개인의 특성에 맞춰 세 종류로 세분화 돼 있다.
'릴리뷰 듀오(Relivue-Duo)'는 국내 최초 양면 복합 디자인(IDSV)으로 설계된 조절력 감소 렌즈로 개인 맞춤형 기능성렌즈의 최상위 버전을 경험할 수 있다. 5가지 가입도(+0.50D ~ +1.50D) 중에서 개개인에게 맞는 가입도 선택이 가능하며, 세 가지 누진대로(10, 12, 14mm) 선택이 가능하다.
'릴리뷰 아이(Relivue-I)'는 개인 변수가 적용돼 개인 맞춤으로 더욱 편안해진 피로 완화용 렌즈다. 세 가지 가입도(+0.75 ~ +1.25)중 선택이 가능하며 두 가지 누진대(10, 14mm)중 선택이 가능하다.
'릴리뷰 에스(Relivue-S)'는 기존의 피로완화용 렌즈 릴리뷰가 릴리뷰 에스로 새롭게 출시된 제품이다. 내면 맞춤 디자인으로 넓은 시야와 낮은 울렁임을 제공하며, 두 가지 가입도(중,근거리 +0.66D(α) / 근거리 +1.0D(β))중 선택이 가능하다.
소모비전 관계자는 "경기가 어려운 만큼 소비자분들의 소비패턴 또한 짐작하기 어려워지고 있다. 그러나 이럴 때일수록 가성비가 우수한 기능성 제품에 대해서는 소비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했다"며 "근거리 작업량이 많은 현대인들에게 합리적인 가격과 고스펙을 갖춘 릴리뷰가 지친 소비자들의 눈을 조금이라도 회복시켜줬으면 한다. 안경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릴리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닥터소모 본사(02-6932-777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소모비전은 독일 정밀 광학 브랜드 슈나이더 드라이브 렌즈로 지난해와 올해 기능성렌즈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다. 특히 안경사들의 선호도가 높은데, 뛰어난 성능과 최고의 기술력으로 국내 안경렌즈 시장에서 빠르게 존재감을 높여감과 동시에 국내 기능성 안경렌즈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