生生실무로 멀티포컬렌즈 자신감 쑥쑥

2019-03-04     김선민
올해 첫 바슈롬 비전케어 아카데미에 안경사 큰호응


165년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눈건강 전문기업 바슈롬코리아(대표 김형준)가 지난달 21일 서울 문래동 서울시안경사회 회관서 '바슈롬 비젼케어 아카데미'의 첫 포문을 열었다.

이번에 진행된 교육은 2019년도를 맞이해 완벽히 리뉴얼된 실습 중점 수업으로 멀티포컬 렌즈 구조의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이론부터 실무에서 바로 적용가능한 멀티포컬 렌즈 피팅 방법에 대한 실습이 이어졌다.

특히 마지막 3교시에서 멀티포컬 렌즈를 실제 착용해 본 후, 처방 팁과 임상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돼 이전 수업을 통한 멀티포컬 이론과 제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어 많은 안경사들의 호평이 있었다.

이달에는 부산에서 토릭렌즈 전문가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신청이나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바슈롬 교육팀(070-7167-9922)으로 문의하면 되며, 바슈롬 안경사 홈페이지 및 바슈롬 안경사 앱에서도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편 올해 바슈롬 비젼케어 아카데미는 기존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안경사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기능성 렌즈 교육 프로그램에 실무 활용도를 한 차원 높일 수 있는 렌즈 관리에 관한 특별 교육과 피팅 실습시간을 크게 늘렸다. 또 콘택트렌즈 기본기를 확실하게 다질 수 있는 '올인원' 교육이 추가로 신설돼 안경사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비젼케어 아카데미가 야심차게 신설한 올인원 교육은 콘택트렌즈 피팅 경험이 많지 않은 안경사와 콘택트렌즈 전반에 걸쳐 기본기를 다지고자 하는 안경사들에게 포커스를 맞춘 것으로, 콘택트렌즈 재질별 특징, 기본 피팅 및 평가뿐만 아니라 렌즈관리용액의 특징과 렌즈관리법까지 콘택트렌즈 관련된 종합적인 내용을 담고 있어 단 하루만에 콘택트렌즈에 관한 기본기를 재정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