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지션스의 무한 업그레이드… 기능.스타일 잡았다!

2019-05-10     김선민
자외선 차단 제품수요 늘어
S/S 시즌엔 변색 제품 인기
에실로코리아, 신제품 출시
엑스트라액티브 스타일 미러


아웃도어 활동 인구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 햇볕이 강해지면 자외선 지수도 높아지는데, 장시간 실외에서 무방비로 자외선에 노출되면 각종 안질환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미리 예방해 주는 자외선 차단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안경시장 규모는 약 2조7000억원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 중 선글라스 시장은 약 3400억원을 차지하고 있는데, 최근 소비자들은 선글라스를 구입할 때 주로 백화점이나 면세점, 또는 홈쇼핑을 찾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자외선 차단에 특화된 다양한 선웨어 품목들 중, 자신의 눈 상태에 꼭 맞는 선글라스 구매를 원한다면, 직접 가까운 안경원을 방문해 전문 안경사의 조언에 따라 선글라스를 구매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이에 안경원들은 본격적인 봄.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자외선 차단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선글라스보다 차별화 된 기능성을 탑재하고 있어 안경사의 전문성을 강조할 수 있는 변색렌즈 알리기에 집중하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변색렌즈가 무엇인지, 또 그 장점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집중적으로 소개하고 소비자 눈 건강을 위한 탁월한 기능성을 갖춘 변색렌즈 제품을 추천하고 있다.

변색렌즈는 안 전문가인 안경사만의 고유한 영역으로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 기능 외에 전문 안경사의 조언을 더한 특별한 아이케어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다. 이에 안경사들은 자외선 및 블루라이트 차단으로 안질환을 사전에 예방하는 변색렌즈 기능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고, 소비자들이 눈부심으로 인해 겪는 불편함에 대해 시기능과 연관해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거기에 더해 소비자들이 보다 편안한 시생활을 누릴수 있도록 다양한 팁도 전달하고 있다.

변색렌즈는 기존 렌즈 대비 안경원의 고부가 가치를 창출할 수 있으면서도, 다양한 컬러를 통해 소비자 각자의 고유 개성과 패션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켜 준다. 특히, 변색렌즈는 기능성 제품 중에서도 소비자들이 기존 안경렌즈와 비교해 차이점을 느끼기 수월한 제품 중 하나로 안경원에서 고마진을 창출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으로 손꼽힌다. 실제 봄·여름 시즌 안경원 렌즈품목 중 매출 향상에 가장 큰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세계적인 안경렌즈 전문기업인 에실로코리아(대표 소효순)는 최근 대표 변색렌즈 브랜드인 '트랜지션스' 신제품으로 '엑스트라액티브 스타일 미러'를 출시해 블루, 바이올렛, 골드핑크, 포레스트그린, 실버, 브론즈 등 업계 최다인 총 6가지의 패셔너블한 렌즈 컬러를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본격적인 봄.여름 시즌을 맞아 변색렌즈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안경사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캠페인을 준비하고 있다.


ratio1234@fneyefocus.com 김선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