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쓰면서도 포기 할 수 없는 메이크업 Tip

음영 아이 메이크업으로 충분히 아름다워 질 수 있어

2020-06-16     임채령 기자

흔히 안경을 떠올리면 뷰티와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하는데, 안경을 써도 충분히 아름다워 질 수 있다.

안경을 쓰자니 못생겨 보이고, 또 렌즈를 끼자니 눈에 안 맞거나 불편한 사람들은 안경에 어울리는 아이메이크업을 참고해 보면 된다.

안경을 쓰고 있으면서 메이크업 한 티를 내고 싶다면 아이 메이크업에 힘을 줘야한다. 이에 앞서 깨끗한 피부 표현도 중요하기 때문에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바른 뒤 컨실러로 잡티를 꼼꼼하게 가려줘야 한다.

안경을 쓰고 있으면서 눈을 돋보여주고 싶다면 매트 음영 아이 메이크업으로 그윽함을 강조해 보자.

평소에 펄이 잔뜩 들어간 섀도우를 썼던 사람이라도 안경을 썼다면 매트 섀도우를 사용해야 좀 더 깔끔하면서도 매혹적인 눈을 연출시킨다. 

안경과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하기위해서 우선 눈썹 정리를 깔끔하게 해 준 다음 눈 두덩이에 피부색과 가까운 베이지 색상 무펄 섀도우를 깔아준다. 그 후 눈 두덩이 중앙에 흰색에 가까운 밝은 섀도우를 세로로 발라줘 볼륨감을 준 후 눈 양 끝에 갈색 빛이 도는 섀도우를 살짝 올려 음영을 주면 된다.

그런 다음 점막부터 쌍꺼풀 라인까지 브라운 아이 섀도우를 발라 그러데이션한다. 섀도우를 모두 발랐다면 블랙 아이라이너로 꼼꼼하게 아이라인을 그려주는데, 이때 음영이 강조돼야 하기 때문에 너무 두껍게 바르지 않도록 한다. 아이라인을 그린 뒤 언더라인도 점막을 채워가며 그리면 또렷한 눈을 뽐낼 수 있다.

이후 블랙 마스카라를 꼼꼼히 발라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하면 아이 메이크업 완성. 

이때 입술 색상은 너무 강하지 않은, 입술과 가장 가까운 색상의 립스틱을 발라주면 된다. 물론 그냥 립 글로즈만 가볍게 발라도 안경 속 내 눈을 강조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