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안경테 중 어울리는 안경 고르려면 얼굴형에 맞춰야

얼굴형 별 안경테 고르는 법 제대로 알아야 어울리는 안경 찾을 수 있어

2020-06-16     임채령 기자
얼굴형별 안경테 고르는 법을 제대로 알면 아울리는 안경을 찾을 수 있다(사진=픽사베이)

안경은 기본적으로 시력이 나쁜 사람들이 많이 쓰지만 요즘은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에 노출된 눈을 보호하기 위해, 포인트 패션 아이템으로 안경을 쓰는 사람들이 많다.

요즘은 굳이 유행에 따를 필요 없이 마음에 드는 안경테를 골라 쓸 수 있어 선택의 폭도 넓다. 하지만 아무 안경을 쓴다면 기껏 쓴 안경이 어울리지 않아 낭패를 볼 수 있는데 이때 자신의 얼굴에 맞는 안경테를 골라 써야 멋지게 연출 할 수 있다.

우선 둥근 얼굴은 각진 안경테가 어울린다. 둥근 얼굴을 가진 사람이 둥근 안경테를 쓰면 얼굴이 더 둥글게 보이기 때문이다. 

반대로 둥근테는 각진 얼굴이 어울린다. 각진 턱이나 광대 등에서 풍기는 강렬한 인상을 둥근 안경테로 포인트를 줘야 인상이 부드러워지기 때문이다.

얼굴 폭이 좁은 역삼각 얼굴형은 윗 부분의 폭이 넓은 안경테가 어울린다. 부각되는 이마의 넓은 관자놀이를 가려준다.

각진 얼굴형 보다 더 턱과 광대가 발달된 얼굴형이라면 위가 넓고 아래가 뾰족한 안경테가 어울린다. 턱과 광대를 커버해 시선을 위로 분산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이어 턱이 유난히 발달됐다면 안경테 윗 부분이 두꺼운 프레임을 가지고 있는 것이 좋다. 그래야 시선이 위로가서 턱으로 가는 시선을 막아주기 때문이다.

이와 반대로 계란형 얼굴이라면 모든 안경테가 어울리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에 맞게 골라 쓰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