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필수 아이템 선글라스...내게 어울리는 선글라스 고르는 Tip

2020-06-22     임채령 기자
자기에게 맞는 선글라스를 골라야 한다(사진=픽사베이)

예전에는 그냥 멋 부리기 용으로 여겨졌지만, 여름에는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 선글라스는 필수 아이템이다. 

선글라스는 시력이 나쁜 사람들이 안경을 쓰는 것처럼 꼭 필요한 물건이다. 대낮에 운전할 때, 강렬한 햇빛이 내리비칠 때 선글라스가 없으면 아주 불편하다. 하지만 서양인보다 이목구비가 흐릿한 동양인에게 선글라스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거나 선글라스는 멋쟁이들이나 쓰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단일한 디자인이었던 예전과는 달리 요즘은 다양한 디자인의 선글라스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본인 얼굴형에 맞는 선글라스를 고를 수 있다.

이렇게 선글라스는 필수 아이템이지만 아무거나 쓰는 것보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선글라스를 선택해 패션과 눈 건강을 동시에 지키는 것은 어떨까.

얼굴에 가장 적합한 선글라스를 찾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실제로 몇 가지만 알고 있다면 간단하게 자신의 얼굴에 잘 맞는 선글라스를 찾을 수 있다. 자신의 얼굴 모양이 어떤 형태인지를 파악하고 그 얼굴 형태에 맞는 프레임을 선택하면 된다. 

먼저 자신의 얼굴의 폭이 좁다면 폭이 좁은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각진 얼굴형이라면 얼굴형을 커버하기 위해 둥근 프레임 선글라스를 써주는 것이 좋다. 각진 얼굴형을 가진 사람이 사각 프레임 선글라스를 쓰면 더 각져 보일 수 있으니 피하도록 하자.

반대로 동그란 얼굴형이라면 사각 프레임이 어울린다. 둥근 프레임은 얼굴이 더 동그랗게 보이기 때문이다.

이어 긴 얼굴을 가진 사람은 얼굴의 길이가 길어 보일까 봐 렌즈의 폭이 좁은 형태를 선택할 때가 있는데 그렇게 되면 얼굴이 더 길이 보인다. 이럴 때는 렌즈의 폭이 넓은 프레임을 착용해야 얼굴이 짧아 보인다. 

반대로 얼굴 길이가 좁다면 렌즈 폭이 좁은 프레임을 선택하면 된다. 선글라스를 고를 때 프레임의 선택 종류만 줄여도 자신에게 맞는 디자인을 고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