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치형VS일자형, 모양에 따라 인상 달라지는 눈썹
내게 어울리는 눈썹 찾아야 좋은 인상 줄 수 있어
눈썹은 인상을 좌우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정작 자신의 얼굴에 맞는 눈썹을 그리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최근 연예인들이 아치형, 일자형 등 다양한 눈썹을 선보이는데, 이때 무작정 예뻐 보여서 따라 하는 것보다는 자신에게 어떤 눈썹이 어울리는지 찾아보고 눈썹 연출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눈썹이 지저분하게 났다면 정리를 해줘야 한다. 눈썹용 브러시를 이용해 눈썹을 빗질해 준다. 정리한 다음 브러시로 다시 아래에서 위로 쓸어줄 때 삐져나오는 눈썹 털들이 나오는데, 이 털들을 눈썹용 가위로 살짝 잘라준다.
눈썹용 가위로 긴 눈썹을 정리할 때 너무 많이 자르면 어색하고 눈썹이 빠진 것 같은 느낌을 줄 수 있으니 살짝살짝 잘라줘야 한다.
그다음 눈썹 라인 밖에 있는 잔털을 정리해야 한다. 원하는 모양의 눈썹 모양을 펜슬로 그려준 후 펜슬 밖에 있는 잔털들을 눈썹 칼로 조심스레 밀어주면 된다.
눈썹 칼로 밀고 나서도 남아있는 눈썹 잔털은 족집게를 이용해 뽑아 줘야 한다. 면도칼로는 눈에 띄는 긴 털을 밀고 깔끔하게 안 밀리는 짧은 털은 족집게로 뽑아주는 것이 깔끔하기 때문이다.
눈썹 정리를 마쳤다면 이제 본인에게 맞는 눈썹을 그려주면 된다. 가장 보편적인 것은 아치형 눈썹과 일자형 눈썹이다.
아치형 눈썹은 이목구비를 살려주고 우아하고 분위기 있어 보이는 효과가 있고 일자형 눈썹은 선한 인상과 청초함이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주고, 어려 보이는 효과가 있다.
눈썹 종류에 아치형 눈썹과 일자형 눈썹 두 가지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이 중에서도 세세한 차이가 있고 얼굴형에 따라 인상이 달라질 수 있다.
먼저 자신의 얼굴이 둥근 편이라면 눈썹 산을 강조한 아치형 눈썹이 어울린다. 반대로 각진 얼굴형이라면 매끄럽게 표현한 아치형 눈썹이 어울린다. 눈썹 아래를 좀 더 부드럽게 그려주면 된다.
얼굴형이 길다면 일자형 눈썹이 어울린다. 인상이 부드러워 보이고 시선을 분산시켜주기 때문이다. 달걀모양 얼굴은 아치형, 일자형 모두 다 잘 어울린다. 청순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아치형, 귀엽고 깔끔한 인상을 주고 싶다면 일자형 눈썹을 그려주면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