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안경은 과연 어떤 안경일까...'얼굴색에 맞는 안경테 고르기'
안경의 용도는 시력이 나쁜 사람들이 시력을 교정하는 것이다. 그러나 요즘은 안경이 단순히 시력 교정만을 위해 쓰는 것이 아니게 됐다. 안경도 하나의 패션이 되어 자신에게 어울리는 안경테를 골라 쓰는 것도 중요하게 된 것이다.
특히 최근에는 시중에서 다양한 안경테가 출시되고 있고 유행을 타는 안경테도 많아서 소비자들은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쓸 수 있다.
그러나 무작정 유행에 따르기보다는 자신의 얼굴형과 피부톤을 고려해 안경테를 골라야 자신과 어울리는 안경을 오래 쓸 수 있다.
따라서 자신의 얼굴 약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부각할 프레임 형태와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얼굴형에 따라 어울리는 안경테가 다르다. 본인이 둥근 얼굴형이라면 안경테는 각진 것을 선택해야 한다. 얼굴도 둥근 편인데 안경까지 둥글다면 얼굴이 더 동그랗게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반대로 각진 얼굴형이면 완만하고 동그란 프레임의 안경을 택해 부드러운 인상을 심어 줄 수 있다. 각진 얼굴형인데 각진 안경테를 선택하면 인상이 너무 세 보일 수 있어 단점을 부각할 수 있다.
또한 역삼각형 얼굴형은 둥근 프레임이 어울리며, 사각형 얼굴에는 각을 부각할 둥근 프레임보다 렌즈 양 끝이 올라간 안경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안경테 모양도 중요하지만, 안경테 색상 고르는 것도 중요하다. 안경테 색상을 고를 때 자신의 피부 톤을 정확히 파악하고 피부 톤에 적합한 컬러의 안경 프레임을 선택해야 얼굴이 더 화사해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얼굴의 색상, 즉 톤은 얼굴의 혈기와 피부색을 기준으로 푸른 빛이나 흰빛이 도는 차가운 피부 톤은 ‘쿨 톤’, 노르스름한 빛깔이 감도는 따뜻한 얼굴 톤은 ‘웜 톤’으로 구분할 수 있다.
자신의 얼굴형과 피부톤에 맞춰 적절한 안경을 선택하면 장점을 부각시킬 이미지 메이킹에 성공할 수 있다.
먼저 웜톤이라면 실버 색상의 안경테 보다 골드 색상의 테를 선택해야 밝고 발랄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또는 살짝 붉은 기가 도는 브라운 색상의 안경테도 잘 어울린다.
반대로 쿨톤이라면 실버나 그레이가 섞인 무채색 안경테를 선택하는 것이 우아한 느낌을 줄 수 있어서 어울린다. 아니면 아예 블랙 색상의 안경테도 어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