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꾸미는 남자가 대세...남자 눈썹 그리는 법
외모도 경쟁력이라 여기는 요즘, 예전과 달리 꾸미는 남자가 늘어난 가운데 미용에 관심이 많은 남성이 늘어나고 있다.
남성들이 미용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바로 눈썹이다. 눈썹은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위인데 관상학적으로 눈썹은 자신을 보호하는 지지자인 동시에 후원자를 뜻한다고 한다.
하지만 화장에 익숙하지 못한 남성들은 어떻게 눈썹을 관리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굳이 눈썹 화장을 하지 않아도 눈썹 잔털 정리만 잘해줘도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여성과 다르게 남성의 눈썹은 원래의 눈썹 모양을 가능한 유지 하면서 지저분한 부위만 정리한다는 느낌으로 해야 한다.
먼저 눈썹의 시작점인 눈썹 머리를 찾은 후 콧방울 끝과 일직선으로 이어지는 곳에 양쪽 눈썹이 코 위에 위치할 정도로 가깝다면 족집게나 눈썹 칼로 정리하면 된다.
그리고 눈썹을 다듬는 브러시를 눈썹 결을 정리한 후 눈썹을 다듬어야 한다. 브러시로 눈썹 결을 빗겨준 후 잔털들은 눈썹 칼로 밀어준다. 이때 눈썹이 난 방향의 반대로 밀어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이때 너무 지나치게 긴 눈썹은 눈썹 가위를 이용해 길이를 맞춰 잘라주면 된다. 눈썹 숱이 적은 편이라면 눈썹 펜슬을 이용해 빈 곳을 채우듯이 눈썹 결을 따라 그려 넣어주면 된다.
눈썹을 그릴 때는 보통 앞머리는 눈썹의 결을 따라 만들어준다는 느낌으로 한 올 한 올 그려주고, 중간은 숱을 보완한다는 느낌으로 비어 보이는 부분을 채워주면 자연스럽다.
눈썹 꼬리 부분은 나머지 숱과 이질감이 없는 내에서 원하는 인상에 따라 꺾어주거나 완만하게 마무리해준다.
눈썹을 그릴 때 초보들이 많이 하는 실수는 양 조절 실패로 전체적으로 진하게 그에 힘을 빼고 눈썹 결 방향대로 따라 그려야 한다.
이상적인 눈썹의 길이는 연필을 콧방울에 대고 콧방울, 눈의 끝 지점, 눈썹 끝 지점을 연결해 연필을 '↖' 혹은 '↗' 형태로 세우면 알 수 있다. 이때 연필 뒤쪽 끝과 눈썹 끝이 만나는 지점까지가 이상적인 눈썹의 길이다.
아치형 눈썹을 아이브로우 펜슬로 그리려면 눈동자의 끝을 기준으로 눈썹 산의 가장 윗부분에 아이브로우 펜슬을 대고, 눈썹 결 방향으로 눈썹 끝까지 따라 그린다.
사선방향을 타고 점차 앞으로 가져오며 그리고 빈 곳도 채워준다. 그후 눈 앞머리는 더 힘을 빼고 스치듯 빈 부분을 채워준다.
뭉치거나 진해지면 바로 손을 떼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너무 눈썹이 두꺼워져 어색한 모습을 보이게 된다.
만약 눈썹을 잘못 그려서 수정이 필요하다면 면봉으로 지우면 된다. 진하게 그려졌다면 면봉으로 정리 후 눈썹 브러시를 이용하면 편하다. 아이브로우를 주변으로 퍼트려 색이 전체적으로 연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