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빡했다간 노화 올 수 있어...제대로 눈화장 지우는 법

2020-07-01     임채령 기자
눈화장을 지울 때 전용 리무버로 지워야 한다(사진=픽사베이)

눈화장을 예쁘게 하고 외출 후 돌아왔는데 지우기 귀찮은 적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이왕 눈화장했다면 아무리 귀찮아도 대충 지우면 안 된다. 눈화장은 꼼꼼하게 지우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또 눈화장 전용 리무버로 눈화장을 지울 때 제대로 닦아내지 않거나 귀찮아서 세수할 때 눈화장을 같이 지우거나, 아니면 아예 생략하는 사람이 많은데, 이는 눈의 노화 촉진은 물론 눈 건강을 해치는 일이다.

게다가 깨끗하게 눈 화장을 지워내지 않으면 눈에 남은 화장품이 착색을 일으키면서 다크서클로 이어질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눈화장을 지워야 할까?

눈화장을 지울 때 화장 솜에 눈 화장 전용 리무버를 묻힌 후 닦아주는 것이 기본이다. 이때 문지르면서 지우면 안 된다. 깨끗하게 지우려고 문지르는 거지만 심하게 문지를 경우 속눈썹이 뽑힐 수 있고 얇은 눈가의 피부가 예민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화장 솜에 눈 화장 전용 리무버를 묻힌 후 눈가에 3~5초 정도 누르고 있다가 부드럽게 닦아줘야 한다.

부드럽게 닦아 낼 땐 눈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쓸듯이 내려주는 것을 반복한다. 그러고 나서 속눈썹 사이사이에 남은 메이크업 잔여물은 면봉에 리무버 소량을 묻힌 후 닦아주면 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마른 면봉으로 눈 점막 부분을 다시 닦아주면 끝난다. 리무버를 선택할선택 할 때는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사용해야 예민한 눈가를 보호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 선택 시 성분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눈 화장을 지운 후 클렌징으로 모든 얼굴을 씻어 준 후 촉촉한 아이크림을 발라주면 눈 건강을 지키고 노화를 막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