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 테이프, 정말 눈꺼풀이 처지는 걸까...방지하려면 어떻게?

2020-07-07     임채령 기자
쌍꺼풀 테이프나 액은 연약한 피부에 자극이 되어서 눈꺼풀이 늘어날 수 있다(사진=픽사베이)

쌍꺼풀이 없는 눈도 매력적이지만 쌍꺼풀진 큰 눈을 선호하는 사람이 많다. 쌍꺼풀 수술도 많이 하지만 아직 나이가 어리거나 수술이 무서운 사람들은 쌍꺼풀 테이프나 쌍꺼풀 액을 많이 사용한다.

쌍꺼풀 테이프나 액은 수술처럼 긴 시간의 회복기를 거치지 않고 바로 쌍꺼풀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지만 빈번하게 사용하면 눈꺼풀이 처질까 봐 걱정하는 사람이 많다.

이들은 실제로 눈꺼풀을 쳐지게 한다. 눈 주위 얇은 피부에 지속해서 가해지는 자극과 무게감은 피부의 탄력을 저하하는 것이다. 

한두 번 사용은 크게 지장을 주진 않지만 장기간 이어질 경우 눈꺼풀이 연약한 눈가 피부에 자극이 가서 눈꺼풀이 처지고 심하면 결막염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연약한 눈가 피부에 쌍꺼풀 테이프나 액을 붙였다가 떼어내면 자극이 되어서 눈꺼풀이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

피부 늘어짐이 심한 경우 눈을 감아도 늘어진 피부가 쌍꺼풀 라인을 덮게 되기 때문에 나중에 쌍꺼풀 수술을 하려고 해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눈꺼풀 살이 처지는 것을 방지하려면 애초에 쌍꺼풀 테이프나 액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사용하게 된다면 너무 값싼 제품을 사용하는 것보다 질 좋은 제품을 사용하도록 해야 한다.

쌍꺼풀 테이프를 사용하고 나서 떼어낼 때도 중요하다. 한 번에 세게 떼어내기보다는 조심스럽게 떼어내야 눈가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요즘 출시되는 쌍꺼풀 테이프는 수용성 접착제가 붙어 있는 제품이 있어서 물을 묻혀서 붙이고 떼어내면 눈가에 자극이 가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