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고 또렷한 눈 위해 여름방학 쌍꺼풀 수술↑...재수술 하지 않으려면

본인과 맞는 쌍꺼풀 수술 실시하고 수술 후 관리도 중요해

2020-07-14     임채령 기자
무조건 크고 진한 쌍꺼풀 보다 본인에게 어울리는 쌍꺼풀 수술을 해야 자연스럽다(사진=픽사베이)

아름다운 눈을 가지고 싶은 사람은 많다. 쌍꺼풀 없는 눈도 매력있지만 쌍꺼풀이 있어야 예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여름 방학을 앞두고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는 방학 기간 동안 성형 수술 후 충분한 회복 기간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눈 성형에는 쌍꺼풀 수술, 눈매교정, 트임성형 등 다양한 수술 방법이 존재하기 때문에 환자에 맞는 수술 방법을 선택하여 진행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전문가와 꼼꼼한 상담은 필수다.

눈 성형중에서 가장 많이 하는 쌍꺼풀 수술은 크게 매몰법, 절개법, 자연유착법으로 나눌 수 있다.

매몰법은 눈꺼풀에 미세한 구멍을 낸 후 쌍꺼풀이 자리 잡을 라인에 실을 고정하는 방법으로 흉터나 붓기가 적어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절개법 눈꺼풀을 절개한 후 필요시 처진 피부나 불필요한 근육, 지방을 제거한 뒤 라인을 만드는 방법으로 좌우 눈높이가 다르거나 눈꺼풀 피부에 여유가 많을 경우 시행하게 된다.

자연유착법은 실을 이용하여 눈꺼풀 안쪽에서 눈뜨는 근육과 눈꺼풀 피부의 유착을 유도하여 라인을 만드는 방법으로 비교적 회복이 빠르고 기존의 매몰법에 비해 잘 풀리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다.

눈성형은 단순히 큰 눈이나 쌍꺼풀 라인, 또렷한 눈매를 만들려고 하면 안된다. 얼굴 전체와의 조화와 더불어 개개인마다 다른 얼굴 형태와 크기, 비율 등을 생각해야 자연스럽게 수술을 진행할 수 있고 재수술의 위험도 줄일 수 있다.

만족스러운 눈재수술을 위해서는 자신의 이미지에 어울리는 즉, 본래 얼굴의 비율에 맞는 눈 모양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첫 수술의 실패 원인과 현재의 눈 상태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이 선행돼야 한다.

눈재수술 시에는 정밀 진단 후 얼굴 전체 이미지 분석 후 개인 맞춤형 디자인 계획이 수립돼야 하며 기존 흉터의 깊이와 위치를 올바르게 파악한 후 해부학적 재건수술이 진행돼야 한다.

쌍꺼풀 재수술을 피하고 한번 수술로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선 본인의 눈꺼풀의 모양이나 상태에 따라 적절한 수술법을 선택해야 한다. 너무 큰 쌍꺼풀 보다는 약간 작은 듯한 쌍꺼풀이 자연스럽고 욕심을 부리지 않아야 재수술 위험이 적어진다.

무엇보다 자신의 얼굴 조화와 맞는 것이 가장 아름다워질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전문가와 많은 상담을 진행 한 후 수술을 해야 한다.

쌍꺼풀 수술 후 관리도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친다. 수술 후 2~3일간 얼음찜질을 하며 부기관리에 신경 써야 하며, 항상 청결을 유지해 감염을 예방해야 한다. 세안이나 화장은 가급적 수술 3일~7일 후 실밥을 제거한 이후부터 가볍게 하는 것이 좋으며 운동은 수술 한 달 후부터 가능하다.

수술 후 철저한 관리도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지켜주는 것이 좋고 꾸준한 관리가 재수술 위험도 적어진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