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아이라이너라도 눈 모양에 따라 그리는 법 달라
무쌍, 유쌍 아이라이너 그리는 법에 따라 인상 달라져
2020-07-21 임채령 기자
눈매를 또렷하고 커 보이게 하는 아이라인의 효과로 많은 여성이 아이라이너를 산다.
아이라인만 제대로 표현해도 눈을 더 크게 보이고, 시원한 인상을 줄 수 있지만 눈 모양에 따라 그리는 법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쌍꺼풀이 없는 여성들은 두껍게 아이라인을 그려도 눈을 뜨면 모두 없어지는데, 이때 무조건 두껍게 바르는 것보다 차라리 섀도로 눈에 음영을 줘 깊이감 있게 연출하는 것이 낫다.
아이라인을 그리고 싶다면 무쌍은 눈두덩에 살이 비교적 많은 편이라 펜슬 타입보다 젤 타입이나 리퀴드 타입의 아이라이너를 사용해야 번질 위험이 적다. 디테일한 표현보다는 눈매를 깔끔하게 그리는 것이 좋다.
쌍꺼풀이 진 눈은 사실 펜슬 타입이나 젤과 리퀴드 타입 상관없다.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눈꼬리부터 일자로 아이라인을 그린 뒤, 손가락으로 섀도를 발라 빠르게 펴 발라 주면 깊이감 있는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아이라이너를 최대한 속눈썹 점막에 가깝게 그려주면서 눈 라인 끝까지 꼼꼼하게 메워줘야 또렷한 눈매를 완성할 수 있고. 눈을 감고 그리는 것보다 눈을 뜨고 눈꺼풀을 살짝 손으로 당겨준 후 아이라인을 그려야 자연스럽게 연출 할 수 있다.
아이라인 꼬리 부분 길이와 모양은 무조건 올려 그리는 것 보다 자신의 이미지에 맞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아이라인 선이 매끄럽지 못한 부분이 있다면 깔끔하게 면봉으로 정리해 마무리하면 끝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