뻣뻣한 속눈썹, 처지지 않게 메이크업하는 꿀팁

자신에게 맞는 뷰러와 마스카라 선택해야

2020-07-27     임채령 기자
처지는 속눈썹이 고민이라면 자신에게 맞는 뷰러와 마스카라를 선택하면 된다(사진=픽사베이)

인형 같은 속눈썹을 만들기 위해 뷰러나 고데기를 사용하거나 시술을 받는다. 이런 노력에도 축 처지는 속눈썹 때문에 고민일 때가 있다.

속눈썹도 머릿결처럼 사람마다 다르다. 뷰러나 속눈썹 고데기를 해도 처지는 속눈썹은 직모의 성질을 가졌기 때문이다. 직모형 속눈썹은 정면에서 보면 속눈썹이 눈매와 겹쳐 보이기 때문에 속눈썹이 거의 보이지 않는다.

직모 속눈썹은 컬링이 잘 되지 않아 강한 힘으로 사용하다 보면 속눈썹이 꺾이는 경우가 많다. 힘겹게 속눈썹을 컬링 해 마스카라를 발라도 이 상태가 오래 지속되지 않는다.

직모 속눈썹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뷰러와 마스카라를 자신에게 맞는 제품으로 선택해야 한다. 뷰러를 잘 고르려면 곡률을 따져봐야 하는데 곡률은 뷰러를 사용할 때 눈에 갖다 대는 굴곡진 면의 휜 정도를 말한다.

뷰러 곡률의 치수가 맞으면 자신에게 맞는 뷰러다. 자신에게 맞는 뷰러를 사용해 속눈썹 뿌리부터 3단계로 올라가며 집어줘야 속눈썹이 꺾이지 않는다.

뷰러로 속눈썹을 컬링 했다면 마스카라를 바로 바르지 말고 마스카라 픽서를 먼저 발라준다. 마스카라 픽서는 마스카라가 더 오래 지속하도록 도와준다.

마스카라는 속눈썹 뿌리부터 꼼꼼하게 올릴 수 있는 가늘고 촘촘한 브러시가 있는 마스카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브러시가 촘촘해야 짧은 속눈썹을 한올 한올 정교하게 바를 수 있어 풍성하고 긴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자신에게 맞는 뷰러와 마스카라를 선택하면 속눈썹이 처지지 않는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