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눈 지켜라'...어린이 선글라스 잘 고르려면
2020-07-29 임채령 기자
햇빛이 강렬한 여름엔 선글라스는 필수다. 성인보다 약한 눈을 가진 어린이들은 선글라스를 반드시 써야 한다.
자녀의 선글라스를 사기 위해 온라인 쇼핑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선글라스 대부분 빛이 투과되는 정도를 의미하는 가시광선 투과율을 제품에 표시하지 않아 직접 보고 구매해야 한다.
야외활동 시간이 많은 유아와 어린이의 경우 수정체가 성인보다 더 투명해 자외선이 망막까지 쉽게 도달할 수 있어 잘못된 제품을 선택할 경우 어린이의 눈을 자외선으로부터 제대로 보호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선글라스를 선택할 때는 자외선차단 코팅 여부, 얼굴에 맞는 렌즈 크기, 활동성에 따른 재질 등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렌즈의 색이 진할수록 자외선차단율이 높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자외선 차단 기능은 없고 어둡게 색깔만 입힌 렌즈를 사용하면 오히려 눈으로 들어가는 빛의 양을 늘리기 위해 동공이 확장돼 더 많은 자외선이 눈으로 들어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자녀 선글라스를 고르려면 자외선 차단 수치인 UV-400표시가 돼 있는지 확인하고 아이의 눈을 충분히 가릴 정도의 크기를 선택해야 한다. 활동량이 많은 어린이 눈을 보호하기 위해 외부 충격에 강한 소재로 만들어졌는지 살펴보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