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증진에 도움 준다는 시금치, 여름철엔 주스로 마시자
2020-08-03 임채령 기자
전자기기를 들여다보는 현대인들의 눈은 피로해지기 쉽다. 일상이 돼버린 전자기기를 완전히 끊을 수 없으니 눈에 좋은 영양소를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
눈은 혈관이 많이 지나는 신체 부위로, 올바른 식습관으로 건강한 혈관을 유지하면 눈 건강도 챙길 수 있다.
시금치는 비타민 A의 함유량이 가장 높아 꾸준히 섭취하면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 게다가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베타카로틴, 루테인 및 제아잔틴도 많이 포함되어 있다. 비타민 A는 눈의 건강과 시력을 보호, 골격 성장에 효과적이다. 비타민 A가 부족하면 시력이 떨어지고 안구건조증, 야맹증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시금치는 눈에만 좋은 것이 아니라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어 운동, 집안일 등의 활동을 한 후에도 신체가 빠르게 회복되고 기운을 차릴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마그네슘, 엽산 등의 성분은 몸의 밸런스를 유지하는 데 영향을 준다.
시금치는 날것 보다 데치거나 살짝 볶아 나물로 먹는 것이 좋다. 더운 여름철에는 주스로 마실 수 있다.
시금치 주스는 시금치와 함께 사과, 바나나, 파인애플 등 원하는 과일을 함께 갈아 마시면 된다.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과 사과는 시금치의 철분이 체내에 잘 흡수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더불어 사과, 배, 레몬 등을 섞어주면 풋내를 잡아주는 데 효과가 있고 상큼한 맛도 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