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좋은 브로콜리 세척→데치는 Tip
다크서클에 좋다고 유명한 브로콜리가 시력에도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주목받고 있다.
시력 저하, 노인성 황반변성, 녹내장과 백내장 등의 안과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균형적인 영양 섭취가 필수적이다. 여기에 브로콜리가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알려져 브로콜리 세척법과 조리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비타민 A, 베타카로틴, 제아크산틴과 같은 영양소는 시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데 브로콜리에 이러한 성분이 풍부하다. 눈에 좋은 브로콜리는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
브로콜리 조리 전 깨끗하게 세척해야 한다. 브로콜리에는 배추좀나방 유충 등의 애벌레가 많이 살고 있어 제대로 세척해야 한다.
브로콜리를 제대로 씻기 위해서는 먼저 깊이가 있는 그릇에 물을 채운 다음, 브로콜리를 거꾸로 넣은 뒤 젓가락이나 집게로 눌러준다.
꽃봉오리에 충분히 수분이 스며들 수 있도록 약 20분간 담가두는데 이때 소금을 뿌려주면 좋다. 20분이 지난 뒤 건져낸 브로콜리는 그릇의 물을 바꾼 뒤 꽃봉오리 부분을 물에 넣고 여러 번 흔들면 된다.
브로콜리를 세척했다면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를 할 수 있다. 브로콜리는 샐러드, 수프, 나물 등으로 먹을 수 있다.
가장 간단하고 보편적으로 브로콜리를 먹는 방법은 데쳐 먹는 것이다. 브로콜리를 데치는 방법은 반으로 자른 뒤 꽃봉오리 부분과 줄기 부분을 구분한다. 소금과 식초를 넣고 물을 끓인 후 끓기 시작하면 브로콜리를 넣어준다.
너무 오래 삶으면 흐물흐물해지기 때문에 30초~1분 정도만 데쳐야 한다. 데친 후 식혀서 바로 초장에 찍어 먹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