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로 사용해야 할 아이크림 달라
2020-08-27 임채령 기자
눈의 노화를 막기 위해 아이크림을 바르는 사람이 많다. 보통 아이크림은 고가일수록 좋을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연령별로 자신에게 맞는 아이크림을 선택해 발라야 한다.
어린 10대 때는 굳이 아이크림을 바르지 않아도 된다. 눈가 주변이 유난히 건조하다면 순한 성분의 로션을 눈 밑까지 살짝 바르는 것이 좋다.
20대에는 눈가에 다크서클이 비치거나 탄력이 떨어져도 아직은 피부 조직이 튼튼한 나이라 고가의 아이크림은 바르지 않아도 된다. 메이크업으로 어느 정도 커버할 수 있기 때문이다.
20대는 눈가 피부의 기초를 다지는 시기이기 때문에 너무 비싸거나 고영양의 아이크림보다 촉촉한 젤 타입, 수분이 많은 아이크림을 발라준다.
하지만 평소 화장을 제대로 지우지 않거나 눈을 세게 비비고 짠 음식을 많이 먹으면 노화가 빨라질 수 있으니 건강한 생활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본격적인 노화가 시작되는 30대가 되면 자신에게 맞는 아이크림을 선택해 트러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노화의 진행을 예방해야 한다.
30대는 관리만 잘하면 젊은 나이이기 때문에 눈가를 환하게 밝히는 것만으로도 어려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크서클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눈가 탄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올바른 방법으로 아이크림을 발라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