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화장 중요성Up' 건강한 관리 Tip

2020-09-04     임채령 기자
마스크 사용이 늘면서 눈 화장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사진=픽사베이)

마스크의 일상화로 눈 화장에 신경 쓰는 사람이 늘었다. 얼굴 절반과 입을 가리게 되면서 눈에 중점을 두게 된 것이다.

눈 화장이 진해진 만큼 눈 건강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화장을 잘못하면 염증이 생기기 쉬운데 염증이 생겼다면 화장을 하지 말아야 하며 평소 미용 렌즈를 착용한다면 렌즈 착용도 주의해야 한다.

어쩔 수 없이 렌즈를 착용해야 하는 날에는 손을 깨끗이 씻고 렌즈를 제거한 다음 인공눈물을 점안한다.

특히 눈 화장품은 눈에 직접적으로 닿아 눈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화장품을 고를 때도 성분을 꼼꼼히 확인해 본인에게 맞는 화장품을 사용해야 한다.

눈 화장을 한 후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안과 전문의를 찾아 상태를 확인해봐야 한다.

눈 화장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클렌징이다. 화장 솜에 눈 화장 전용 리무버를 묻힌 후 닦아주는데 문지르면 안 된다. 세게 문지를 경우 속눈썹이 뽑힐 수 있고 얇은 눈가의 피부가 예민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화장 솜에 눈 화장 전용 리무버를 묻힌 후 눈가에 3~5초 정도 누르고 있다가 부드럽게 닦아줘야 한다.

닦아 낼 땐 눈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쓸듯이 내려주는 것을 반복한다. 그러고 나서 속눈썹 사이사이에 남은 메이크업 잔여물은 면봉에 리무버 소량을 묻힌 후 닦아주면 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마른 면봉으로 눈 점막 부분을 다시 닦아주면 끝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