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주름, 연령별로 관리법 달라요"
노화가 시작되면 가장 먼저 눈에 주름이 생긴다. 누구나 생기는 주름이지만 사람마다 주름이 생기는 시기가 다르고 관리법도 다르다.
일반적으로 노화는 25세부터 시작돼 30세를 전후로 눈에 띄게 주름이 생기게 된다. 개인적인 차이는 있지만 연령에 따라 주름의 모양은 조금씩 차이가 있다.
연령에 따라 주름이 다르게 나타나는 이유는 피부 상태와 주름을 만드는 원인과 진행 양상이 약간씩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나이에 맞는 차별화 된 방법으로 주름을 관리해야 한다.
먼저 20대는 노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나이는 아니기 때문에 싶은 주름보다 잔주름이나 표정 주름이 생기기 쉽다.
이 시기에는 수분 보충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크림을 바를 때 너무 무거운 제품보다는 수분이 많은 젤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30대가 되면 피부 기능이 서서히 둔화하면서 노화가 시작된다. 로션 체형의 아이크림을 매일 바르고 얼굴을 자주 찡그리는 습관을 갖고 있다면 올바른 표정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다.
40대가 되면 피지선의 기능이 나빠져 피부의 윤기와 탄력이 사라지면서 깊은 주름이 생길 수 있다.
안티 에이징 성분의 아이크림을 바르고 눈가를 끌어올리는 기분으로 아래에서 위로 눈꺼풀 주위를 부드럽게 마사지해준다. 눈의 머리, 가운데, 끝부분에 각각 지압 점이 있는데 검지로 세 군데의 지압 점을 지그시 눌러주는 동작을 5회 이상 반복해 주면 좋다.
연령 관계없이 눈가 주름을 예방하려면 물을 자주 마시고 외출하기 전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한다. 충분한 수면도 아주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