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하지 않은 '핼로윈' 메이크업 Tip

2020-10-30     임채령 기자
핼로윈 데이에는 좀 더 과감한 화장을 해볼 수 있다 (사진=픽사베이)

핼러윈을 하루 앞두고 핼러윈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핼러윈은 미국 전역에서 매년 10월 31일 유령이나 괴물 분장을 하고 즐기는 축제를 말한다.

원래 해외 풍습으로 여겨졌던 핼러윈은 현재는 한국에서도 많은 이들이 즐기고 있다. 핼러윈날만 할 수 있는 메이크업 방법을 알아보자.

핼러윈을 특별하게 보내고 싶은데 과한 특수분장이 싫다면 포인트를 준 아이 메이크업을 하면 된다.

우선 피부표현을 하기 위해 기초화장품을 꼼꼼하게 발라준다. 이때 물광효과보다 매트하게 표현하는 것이 핼러윈 메이크업에 더 잘 어울린다.

메이크업 베이스와 파운데이션을 소량 바르고 파우더로 마무리한다. 눈썹은 자연스러우면서도 진하게 그려 강렬한 인상을 줘야 한다. 헤어 색상과 맞춘 아이브로우로 한 올 한 올 심듯이 그려준다.

눈두덩이에 매트한 베이지 섀도를 전체적으로 깔아준 후 눈과 코 사이 미간도 강한 게 음영을 줘 콧대를 살려준다.

이후 음영 섀도를 이용해 눈두덩과 언더 전체에 발라준다. 이후 버건디 색상의 섀도를 쌍꺼풀 라인에 칠해 포인트를 준다. 이때 눈꼬리를 올려서 눈매를 연출해도 좋고 평소보다 더 진하고 과장되게 칠해도 좋다. 이후 진한 브라운 섀도로 눈꼬리 부분에 음영을 한 번 더 준다.

섀도를 발랐다면 또렷한 눈매를 연출하기 위해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점막을 꼼꼼하게 채워줘야 한다. 마스카라도 평소보다 진하게 발라주고 인조 속눈썹을 붙여준다. 이후 강렬한 컬러렌즈를 착용한다.

입술 색상도 버건디 색상의 틴트를 이용해 뱀파이어와 같은 느낌을 주면 핼러윈 메이크업이 완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