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격적인 퍼플 메이크업 Tip
과감한 색상으로 개성 표현할 수 있어
2021-01-21 임채령 기자
특별한 날 과감한 메이크업으로 눈길을 끌고 싶다면 퍼플색에 도전해 보는 게 좋다. 퍼플은 빨간색과 보라색이 혼합된 색이다.
섀도와 입술 색상을 퍼플색으로 선택해 메이크업하면 우아하면서 신비로운 느낌을 줄 수 있다.
퍼플 메이크업의 핵심은 깨끗한 피부표현이다. 잡티가 보이지 않게 컨실러로 다듬고 파운데이션을 꼼꼼하게 발라 흰 피부를 연출한다. 이어 하이라이터를 브러시에 묻혀 광대와 콧대에 발라 음영 감을 준다.
눈썹을 자연스럽게 그린 후 매트한 섀도로 아이홀 전체에 발라 유분기를 잡아준다. 이후 펄이 들어간 딥한 퍼플색 섀도로 쌍꺼풀 라인과 삼각존에 바른다. 아이라이너는 연하게 점막만 채워준다. 이후 뷰러와 마스카라를 이용해 속눈썹을 강조한다.
입술은 아이 메이크업이 진하기 때문에 투명한 립밤만 바르거나 연한 핑크빛 틴트만 발라도 된다.
반대로 입술에 퍼플 메이크업을 강조하고 싶다면 섀도는 연한 핑크 섀도만 사용하고 입술에 딥한 퍼플 립스틱을 풀 립으로 바른다.
입술에 풀 립으로 발랐다면 경계선을 손끝으로 스머지 한다. 이때 자신의 피부가 하얗다고 느낄수록 밝은 퍼플색 립스틱을 고르는 게 좋다.
반대로 피부가 비교적 까맣거나 노란 톤이라면 버건디에 가까운 짙은 퍼플색이 잘 어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