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을 위한 비타민 A 폭탄 김밥
침샘 폭발하는 비타민 A 폭탄 김밥을 만들어 보자.
바쁜 현대인과 수험생은 아침 식사를 제대로 챙겨 먹지 않는 경우가 많다. 아침 식사를 포기하고 조금이라도 잠을 더 자겠다는 의지의 발현이다. 그러나 아침에 중요한 에너지원을 보충하는 건 하루의 활기를 좌지우지하는 중요한 일이다. 아침 식사를 하면 활력과 생기를 얻는 것 뿐 아니라, 점심 식사 때 폭식하는 것을 방지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언제나 디지털 화면에 노출돼있는 현대인에겐 안구건조증과 시력감퇴, 야맹증의 개선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비타민 A가 필수다. 그러나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현대인 중 70% 이상이 비타민 A를 충분히 섭취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험생에게도 비타민 A는 중요한 영양소다. 디지털 화면은 물론 책을 오래 보고 있는 행위도 안구건조증, 시력감퇴를 촉진시킨다. 또 눈의 피로는 몸의 피로로 연결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아침 식사와 비타민 A 섭취, 두가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해결책이 여기 있다. 수험생 아이를 위한 아침 식사 메뉴로 비타민 A 폭탄 김밥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비타민 A가 다량 함유된 당근, 시금치, 달걀을 돌돌 만 김밥은 바쁜 아침에 한 개씩 집어먹기 좋다. 만드는 데 손이 많이 갈 수록 먹기는 편해진다.
비타민 A 폭탄 김밥을 만드는 법은 이러하다. 먼저 채썬 당근을 기름과 소금에 숨이 약간 죽을 정도로만 1차로 볶는다. 당근은 얇게 채썰 수록 김밥에 많이 들어간다. 감자 필러로 얇게 저민 당근을 칼로 한번 더 자르면 쉽게 채썬 당근을 준비할 수 있다. 물에 살짝 데친 시금치는 물기를 꼭 짠 다음 볶은 당근에 함께 넣는다. 한번 볶은 당근과 데친 시금치는 참기름과 다진 마늘을 넣어 2차로 볶아준다. 이때 당근과 시금치의 비율은 3:1로 하고, 맛을 보며 소금 간을 더한다. 달걀 지단도 준비한다.
재료가 준비되면 김에 참기름과 소금으로 조미한 밥을 깔고 당근과 시금치 볶음을 듬뿍 얹어 달걀 지단, 단무지를 넣고 돌돌 말아준다. 김밥 겉면에 참기름을 바르고 깨를 솔솔 뿌려주면, 침샘 폭발하는 비타민 A 폭탄 김밥 완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