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얼굴 붓기 빼는 법

과음한 다음날 따라해보자.

2021-05-10     장은지 기자
픽사베이

하루가 멀다 하고 얼굴이 붓는가? 자고 일어난 다음 얼굴이 잘 붓는다면 수분 유지가 제대로 되고 있지 않다는 신호일 수 있다. 전날 많은 양의 나트륨과 탄수화물을 섭취하거나 알코올을 과다 섭취했을 때 눈과 얼굴이 심하게 붓는 경우가 있다. 알코올은 탈수 증상을 유발한다. 몸에 수분이 부족해지는 것에 대한 반발로 신체가 여분의 수분을 확보하려고 하다 보니 붓기가 발생하는 것이다.

짠 음식을 많이 먹었을 때는 물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술을 마셨을 때도 마찬가지다. 술을 마신 다음날 피로감을 줄이려 커피를 마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방법은 좋지 않다. 이뇨 작용이 있는 커피는 당장의 붓기를 빼는 데는 도움이 있을 수 있지만, 만성 탈수를 일으킬 수 있어 피해야 한다. 커피 대신 물이나 전해질이 있는 이온 음료를 마시는 것이 좋다.

중요한 날 아침, 얼굴이 부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얼음팩으로 얼굴을 마사지 하는 것도 좋지만, 온찜질과 냉찜질을 번갈아 하는 것이 붓기를 빠르게 빼는데 효과적이다. 눈 주변의 붓기가 고민이라면 숟가락으로 온냉찜찔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먼저 숟가락 2개와 뜨거운 물과 차가운 물을 준비하고, 뜨거운 물에 숟가락을 담궈 따뜻하게 한 뒤 눈두덩이에 대고 마사지한다. 숟가락이 식으면 다시 냉수에 넣은 다음, 차가워진 숟가락을 다시 눈두덩이에 대고 찜질해준다. 이를 여러 번 반복해준다.

눈가를 지압하는 것도 붓기 감소에 도움을 준다. 눈썹 아래 움푹 파인 곳과 눈 아래 뼈를 따라 손가락으로 꾹꾹 눌러주면 된다. 손가락에 아로마 오일을 바른 뒤, 눈 앞꼬리, 눈 아래, 눈썹 앞머리, 관자놀이 등 지압점을 꾹꾹 눌러 림프 마사지를 하는 것도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