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돌아온 블랙 아이 메이크업?

겨울도 아닌데 '블랙 아이 메이크업'이 인기라고?

2021-06-25     장은지 기자
샤넬 인스타그램 @chanelofficial

한동안 인기가 잠잠했던 '블랙 아이 메이크업'의 인기가 다시 돌아온 듯 보인다. 2021 S/S 시즌 패션쇼를 강타한 메이크업 트렌드는 바로 블랙 아이라이너를 강조한 블랙 아이 메이크업! 

블랙 아이 메이크업은 강하고 무거운 인상을 주어 봄여름 시즌에는 많이 등장하지 않는 메이크업이다. 그런데 올 시즌에는 샤넬을 비롯해 디올, 돌체앤가바나 등 수많은 하이엔드 브랜드에서 해당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샤넬쇼에 선 모델들은 하나같이 눈두덩이에 블랙 컬러 아이섀도로 풀로 바른 모습이다. 메이크업은 강렬한 반면, 패션은 봄여름 답게 아이보리, 핑크 컬러의 하늘하늘한 소재의 옷을 입었다. 이렇듯 강함과 부드러움의 매치가 조화를 이루며 한층 더 당당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뷰티 전문가는 블랙 아이 메이크업을 하기 위해선 좀 더 대범해질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소극적이기 보다 과감하게 아이라인을 확장하는 것이 올 시즌 메이크업의 키포인트. 먼저 펜슬라이너로 아이라인을 그릴 위치를 잡은 뒤 라퀴드 또는 젤 타입의 제품으로 라인을 채우면 된다.

아이라이너만 사용해 과감하고 명료한 캣츠아이를 연출해도 좋지만 보다 그윽한 눈매를 강조하고 싶다면 블랙 또는 그레이 컬러의 섀도를 눈두덩이에 바르고 번진 듯 문질러 연출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