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씨베를린×벤츠AMG 컬렉션 출시

스포티하고 파워풀하게 잘빠졌다! 정교한 디테일·기능퍼포먼스 우월

2022-04-08     김선민 기자

 

 

독일이 자랑하는 최고의 프리미엄 아이웨어 브랜드 아이씨베를린(ic! berlin)과 독일 자동차의 명가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콜라보레이션이 화제인 가운데, 독점 유통사 지아이비(대표 장중태)가 최근 AMG라인을 새롭게 공개했다. 

AMG라인은 스포티한 디자인과 기능적인 퍼포먼스가 가미된 라인으로 5가지 모델을 선보인다.

스포츠카의 최정상의 자리에 있는 AMG는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 없는 전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벤츠의 기술력과 디자인이 가미된 브랜드다. '더 이상의 경쟁자는 스스로 밖에 없다'는 AMG의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을 그대로 반영한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파워풀한 느낌의 직사각형 형태에 강렬한 색상 대비가 특징이며, 정교한 디테일이 돋보인다.

 

 

총 3가지의 남녀공용 도수테와 2가지 남성용 선글라스로 출시된 AMG 라인은 렌즈 안에 AMG 로고가 각인돼 있어 그 자체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느끼게 해준다.  

먼저 AMG 03 모델은 스포티함과 성능을 모두 갖춘 도수테로 동양인의 얼굴형에 알맞은 커스텀 핏으로 제작됐다. AMG 04 모델은 10mm 힌지 시스템이 적용된 정교한 사각 도수테로 전면부의 윗 부분을 레이저로 정밀하게 커팅해 렌즈가 떠 있는듯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 가벼우면서도 초경량 판테를 레이저를 이용한 정밀 커팅 기법으로 보다 안정감을 준 것도 눈에 띈다. 

AMG 05 모델은 아이브로 라인이 포인트다. AMG 자동차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어 윗 부분에 라인을 덧댄 디자인은 라인을 납땜하거나 추가적으로 붙인 것이 아닌 통 메탈을 커팅해 만든 점이 특징이다. 통 메탈 시트지를 커팅해 만든 디테일은 전체적인 무게감을 줄이고, 이어지는 전체 곡선이 부드럽게 연결돼 일체감을 준다.

AMG 06 모델은 아이브로 라인의 브릿지가 인상적인 남성용 선글라스로 탑 라인의 메탈에 힌지와 엔드피스를 삽입시킨 것이 특징이다. 볼륨감 있는 입체적인 디자인은 스포티한 선글라스와 클래식한 느낌이 있어 운전 시는 물론이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평상시 외출이나 골프와 같은 야외활동에도 적합하다. 

AMG 07 모델은 강렬한 색상대비가 AMG 스포츠카의 심장 소리가 느껴지는 선글라스 제품이다. AMG의 역동감이 느껴지는 강렬한 대조적 색상이 눈이 띄는데, 입체감을 주는 렌즈 주변도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안구 주변의 두께감이 점점 두꺼워지며 얼굴을 감싸는 듯한 디자인은 강렬한 느낌을 배가 시켜준다.

지아이비 관계자는 "올초 선보인 벤츠 컬렉션에 대한 안경사 분들의 반응이 뜨거웠는데 이번 AMG 라인 출시로 화룡점정을 찍지 않을까 생각된다. 아이씨베를린xAMG 라인은 독일 아이씨베를린에서 수작업으로 직접 생산되며 스포티함과 심장 박동수를 느끼게 해주는 디자인이 특징"이라며 "AMG가 가지고 있는 독보적인 품질을 그대로 반영해 아이씨베를린만의 안경제조 기술력으로 최고의 퍼포먼스를 실현하게 됐다. 안경사 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문의 지아이비 02-6205-5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