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데있는 아이브러쉬 세척법
물기는 타월에 톡톡 털어 제거하고 말릴 때는 아래를 향하도록 공중에 띄워서
메이크업 브러쉬는 얼굴에 직접 닿는 메이크업 도구로 평소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다. 브러쉬의 메이크업 잔여물을 제대로 세척하지 않거나 브러쉬를 지저분한 화장대 위에 방치할 경우 브러쉬에 세균이 번식하기 쉽다. 그렇다면 브러쉬는 어떻게 세척하는 것이 좋을까? 브러쉬의 모를 보호하면서도 메이크업 잔여물을 완벽하게 제거하는 브러쉬 세척법을 알아보자.
■세척할 때는 손잡이에 물 닿지 않게 주의
브러쉬 손잡이에 세척액이나 물이 닿으면 손잡이가 갈라지거나 브러쉬와 손잡이가 분리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브러쉬를 세척할 때는 수직으로 들어 손잡이에 물이 닿지 않도록 주의하자.
■브러쉬 강하게 문지르면 모 빠지고 변형되기 쉬워
브러쉬를 세척할 때는 세척액을 통에 담고 브러쉬를 좌우로 가볍게 흔들어 세척액이 모 사이사이에 스며들도록 하자. 브러쉬에 힘을 주어 바닥에 바짝 밀착시키거나 손가락으로 모 사이사이를 헤집는다면 브러쉬 모양이 변형되거나 모가 빠질 수 있다.
■물기 제거할 때는 비틀기보다 타월에 톡톡
세척한 브러쉬에 물기가 흥건하다면 물기를 제거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브러쉬의 모가 오랜 시간 축축하면 세균이 번식할 수 있으니 빠르게 건조하는 것이 좋다. 브러쉬를 비틀어 물기를 짜내면 브러쉬가 손상된다. 도톰한 타월에 톡톡 털어내거나 가볍게 쓸어 물기를 제거하자.
■세척 후 모가 아래를 향하도록 건조
브러쉬를 세척한 후에는 모가 아래를 향하도록 공중에 띄워서 건조시킨다. 브러쉬 홀더를 사용하거나 옷걸이에 고무줄로 브러쉬를 고정시켜 띄울 수 있다. 브러쉬의 모가 아래를 향해야 물기가 빠지며 브러쉬가 제 모양을 찾는다. 손잡이를 아래로 향한 채 건조할 경우 모가 사방으로 내뻗칠 수 있고 물기가 모와 손잡이의 연결 부위에 스며들어 손잡이가 분리될 수 있다.